산업통상자원부는 참여형 기술동아리 축제를 통한 마니아그룹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오는 12월 22일 국립광주과학관 기획전시실 1,2 관에서 '제 7 회 테크마니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기술문화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한국산업기술미디어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산업기술동아리경진대회이다.
이번 테크마니아 페스티벌의 대회 종목은 ▲ 레고마인드스톰 ▲ 스파이더로봇 총 2개 종목에 구분되어 초등학생부터 일반가족까지 약 300여명의 선수와 지도교사 외에도 400여명의 가족 참여 행사 및 일반 관람객 등 총 1,000여명이 함께할 예정이며 경진대회 종목 이외에도 행사 참여가족 및 일반 방문객들이 함께하는 ▲ 무선조종자동차체험행사 ▲ 프라모델 만들기 체험행사 ▲ 레고 스마트 체험교실 등 다양한 산업기술 체험 행사가 준비돼 있다.
본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산업기술미디어문화재단의 오영교 이사장은 "올해 7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광주 지역에서 최초로 개최해, 지역의 기술마니아들의 폭넓은 교류와 선의의 경쟁을 통해 산업기술 마니아 문화를 확산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고 밝혔다.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미인주'만 골라 잡는 주식계의 진정한 카사노바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