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공무원(소방관)은 사람의 목숨을 구하는 고귀한 직업으로 힘든 만큼 일의 보람도 크고 만인의 존경을 받는다. 선진국 등 많은 국가에서 가장 선호되는 직업이며 어린이들의 장래희망의 상위권을 차지하는 직업 중 하나가 ‘소방관’이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소방관은 직업만족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반면 화재사건보도 등으로 소방관은 위험하고 환경이 열악하며 매우 힘든 직업으로 인식되기도 한다.
최근에는 TV 예능 프로에서도 이제껏 다뤄본 적 없는 소방공무원들의 이야기를 체험형 방식을 통해 생생하게 소개하며, 많은 이들에게 소방 현장의 정보와 감동을 동시에 전하고 있다.
소방공무원 강좌를 운영하는 베리타스M 관계자는 “소방공무원 시험은 우리나라의 약 30여 개의 공무원 시험 중 가장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는 직렬이다. 일반 행정직에 비해 응시자 비율이 낮고, 시험도 타직렬에 비해 다소 쉬워 단기집중학습으로도 합격할 수 있어 합격자 비율이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최근 합격선이 높아지는 추세에 있어 상대적으로 합격이 수월한 소방공무원 시험도 집중학습이 필요한 것이 현실이라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베리타스M에서는 우수한 교수진과 더불어 ‘2014 베리타스 불꽃소방팀 ONE-SHOT 프리패스’라는 소방공무원 프리패스 이벤트를 진행하며 보다 많은 수험생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자 나섰다. 이벤트는 이번달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014 베리타스 불꽃소방 ONE-SHOT 프리패스 패키지는 3단계 과정(기본이론, 진도별 모의고사, 최종마무리)을 모두 수강할 수 있으며, 120만원의 소방공채 패키지를 최대 80% 할인가인 24만원으로 시험 한달 뒤인 2014년 5월 31일까지 수강할 수 있다.
또한 VOD 강좌를 신청 시 스마트폰에서도 수강 가능하며, 불합격시에는 2015년 소방공무원 시험 과정을 30% 할인해준다. 오프라인 학원에서 소방모의고사 응시권을 제공하여 실전감각도 유지할 수 있다.
소방직 공무원 전문 강사인 ‘불꽃소방전문팀’은 전국 최초 소방학 석박사이자 중앙소방학교 교수를 지낸 김동준 교수를 영입했다. 김동준 교수의 소방학개론 강의를 통해 소방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소방관계법규 강좌에서는 관련법들을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정리, 철저한 시험 분석을 통한 그만의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방국어 기본이론에 배태란 교수, 소방영어 기본이론에 조태정 교수, 한국사 기본이론에 장원 교수가 한 팀을 이뤄, 소방단독전문 팀-티칭을 통해 소방수험생만을 위한 강의로 기본기를 확실히 잡아주고 출제원리와 방향을 빠르게 정리해주는 맞춤강의로 공무원 프리패스의 길을 열어줄 예정이다.
한편, 노량진에 위치한 베리타스고시학원에서는 오는 12월 28일 오후 2시에 소방공무원 시험 수험생을 위한 합격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