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나 기자 ] 외식업계는 크리스마스가 한달도 남지 않은 지금 ‘미리’ 크리스마스 준비로 바쁘다.
계속되는 강추위는 연말 분위기를 미리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외식업계가 12월 25일을 앞두고 준비중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알아보자.
▶ 눈 내리는 숲 속에서 루돌프를 만나보세요! 아티제 ‘크리스마스 포레스트’
크리스마스 트리, 루돌프, 눈사람 등은 연말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소품이다. 이와 같이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을 활용해 동심을 자극하는 컨셉의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카페 아티제가 최근 선보인 ‘크리스마스 포레스트’ 케이크는 진한 정통 초콜릿 맛을 즐길 수 있는 자허토르테 케이크 위에 신선한 생크림을 듬뿍 올리고 나무와 루돌프 모양의 초를 얹어냈다. 눈 내리는 숲에서 루돌프가 뛰노는 듯한 느낌을 주어 동심을 자극하고 있는 것. 아티제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전 매장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사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 1+1쿠폰도 증정한다.
▶ 귀여운 물범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베스킨라빈스 ‘내 친구 아기 물범’
겨울에 활동하는 귀여운 동물을 활용해 아기자기한 느낌을 살린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있다.
베스킨라빈스에서 연말을 맞아 새롭게 출시한 ‘내 친구 아기 물범’은 산타 모자를 쓴 귀여운 아기 물범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제작했다. 초콜릿을 활용해 큰 눈망울과 코 등을 꾸며 물 밖으로 고개를 내민 아기 물범처럼 사랑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특히 케이크 안쪽에는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아몬드 봉봉 등 2가지 맛을 즐길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 쿠키 진저맨으로 앙증맞은 파티 테이블 연출, 달.콤커피 컵케이크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앙증맞은 크기와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컵케이크로 파티 분위기를 내 보는 것은 어떨까.
달.콤커피가 최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 크리스마스 컵케이크는 시나몬 파운드에 몸에 좋은 당근과 코코넛 슬라이스를 듬뿍 넣어 고소한 맛을 더했으며 루돌프, 진저맨, 봉봉, 홀리잎 모양의 귀여운 캐릭터를 장식했다. 특히 지팡이까지 걸치고 있는 진저맨은 마치 동화나라의 파티에 참석한 듯한 생동감을 준다. 이 제품은 각 매장에서 사전 예약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파티가 가장 많이 열리는 12월 23일부터 25일까지 예약한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마노핀, 크리스마스 머핀 6종 신제품 출시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면… 마노핀에 오세요!
수제머핀 커피전문점 마노핀이 크리스마스 시즌용 머핀 6종을 출시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머핀은 기존 인기 머핀 메뉴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더해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사랑스러운 외양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메이플 쉬폰 머핀에 귀여운 과자 집을 얹은 ‘동화 속 과자집’, 퐁당쇼콜라 머핀에 눈이 쌓인 통나무 모양을 더한 ‘부시드 노엘’ 및 딸기 퐁듀 머핀으로 눈사람을 형상화한 ‘한 겨울에 눈사람’ 등 크리스마스 느낌을 한껏 살렸다.
마노핀은 크리스마스 시즌 단품과 함께 크리스마스 테마 패키지에 담긴 4팩, 6팩, 9팩 단위 머핀팩을 판매 한다. 6팩과 9팩은 정상가보다 각각 3천원, 6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파티에 즐거움을 더하는 크리스마스 머리띠(루돌프 머리띠, 눈사람 머리띠)가 포함된다. 해당 머리띠는 3천원에 별도 구매할 수 있다.
▶ N서울타워, 12월 N데이 ‘키스 파라다이스 – 1004의 기적’
연인들의 로맨틱한 데이트를 위해 매월 14일 ‘N데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N서울타워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12월 31일까지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이벤트를 개최한다.
N서울타워 앞에 설치된 키싱트리와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28일 점등식과 함께 ‘N서울타워 키스 파라다이스 – 1004의 기적’ 이벤트가 시작된다.
키싱트리에서 12월 25일까지 진행되는 ‘1004의 키스’는 연인이나 가족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키스할 때마다 1인당 1,004원의 기부금이 자동으로 적립되는 착한 기부 이벤트다. 이벤트 종료일까지 참가자가 1,004명을 넘어서면 적립된 모든 기부금은 ‘CJ도너스캠프’를 통해 ‘꿈나눔 음악교실’에 지원된다. ‘꿈나눔 음악교실’은 문화예술 체험 기회가 적은 중국 농민공학교의 어린이들이 양질의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지원 프로그램이다.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12월 14일까지 ‘키스 사진 공모전’이 열린다. 본인이 직접 촬영한 키스 사진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제주도 커플 항공권, 엔그릴 식사권, 전망대 입장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키스 사진은 입술을 비롯해 볼, 손등, 이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를 통해 모인 사진은 12월 말까지 N서울타워 광장에 전시되며, ‘1004의 키스’ 이벤트를 통해 모인 키스 장면과 함께 로맨틱한 ‘키싱 무비’로 제작된다. ‘키싱 무비’는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N서울타워 전망대 내 사랑연못 앞 스크린을 통해 상영된다.
N서울타워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컨템포러리 그릴 레스토랑 ‘엔그릴’은 던컨 로버트슨 셰프가 연인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크리스마스 메뉴(2인 기준 커플석 43만원, 일반석 39만원)를 선보인다.
▶맥도날드, 크리스마스 시즌 맞아 한정판 ‘맥도날드 헬로키티’ 출시
맥도날드(대표이사 조 엘린저)는 한달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11월 30일부터 맥도날드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맥도날드 헬로키티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맥도날드 헬로키티 리미티드 에디션은 기존 맥도날드 캐릭터의 개성을 살려 특별 제작된 로날드 헬로키티(Ronald Hello Kitty), 그리미스 헬로키티(Grimace Hello Kitty), 버디 헬로키티(Birdie Hello Kitty) 및 햄버글러 헬로키티(Hamburglar Hello Kitty) 등의 4가지 종류의 인형으로 구성됐다. 행사 기간 중 맥도날드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4가지 종류의 헬로키티 인형을 개당 4,9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제한 수량은 1인당 2개다. 맥도날드 제품을 주문하지 않고 헬로키티 인형을 구매를 원하는 경우에는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키즈맘 이미나 기자 ]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