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 최초 전문대학원으로 이름 높아…학생 편의 맞춘 수업 시간 구성
교육대학교 최초로 전문대학원 설치 승인을 받아 전문성을 인정받아 온 경인교육대학교(총장 이재희)가 2014학년도 전기 교육전문대학원 석?박사 과정의 신입생을 2013년 12월 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신입생 모집 중 박사과정의 경우 초등교육행정, 초등교육방법, 초등국어교육, 초등사회과교육, 초등수학교육, 초등과학교육, 초등음악교육, 초등미술교육, 초등영어교육 9개 전공 단위에서 이뤄지며, 총 18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석사과정은 초등교육행정, 초등교육방법, 융합인재교육 등 22개 전공에서 총 647명을 선발한다.
교육전문대학원의 석박사과정은 학사학위를 취득, 혹은 취득할 예정이거나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현직교원만을 대상으로 선발하는 일부 석사전공(초등상담전공, 초등특수전공, 유아교육전공)은 제외된다.
총 9개의 박사과정과 22개의 석사과정을 모집하는 이번 전기 전형은 대부분 서류심사와 면접전형을 거쳐 신입생을 선발한다. 단 일부 석사과정(초등학교상담) 및 박사과정은 필기시험(전공 및 영어고사 등)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의 장점은 계절제를 택해 여름, 겨울에 경기도 안양 소재의 경기캠퍼스에서 단기간에 수업을 들을 수도 있고, 야간제를 택해 주중 2일 야간에 인천캠퍼스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 또한 교차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의 원래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도 수준 높은 대학원 교육을 받을 수 있다.
2014학년도 전기 교육전문대학원 석?박사 과정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 상담 및 문의는 교육전문대학원 행정실에서 가능하다.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