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아,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시상식’ 대통령표창 수상

입력 2013-11-21 10:16
종합 캠핑용품 기업 코베아(회장 강혜근)가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9회를 맞은 ‘대한민국 스포츠산업 대상’ 시상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행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산업체의 사기 진작과 미래 신성장산업으로써 스포츠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국내 캠핑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 코베아는 1982년 창립된 이후 등산, 캠핑시장을 개척하는 한편, 글로벌 캠핑브랜드들과 경쟁하며 당당히 국내 NO.1브랜드로 성장하며 캠핑산업을 이끌어 나간 공헌으로 이번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코베아 홍보팀 배정석팀장은 “코베아가 여기까지 성장하는 것은 캠핑을 즐기는 고객들의 사랑과 관심이 밑바탕이 되었다”라고 말하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캠핑제품의 출시와 적극적인 A/S 및 C/S활동을 통해 고객만족을 높힐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코베아는 aT센터에서 ‘스포츠산업대상’과 함께 진행된 ‘2013 스포츠산업 잡페어’도 참여해 캠핑, 아웃도어업계로 취업을 희망하는 참가자들에게 회사소개, 업계전망, 채용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큰 인기를 모았다.

한편, 최근 녹색소비자연대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5개 브랜드의 텐트 10종을 대상으로 인열강도, 봉합강도, 내수도, 발수도, 방염성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 ‘코베아’사의 ‘아웃백골드’(939,479원) 제품이 다른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품질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우수한 편인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 키즈맘 이미나 기자 ]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