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부터 40대까지 토익열풍, 고득점 비법은?

입력 2013-11-19 11:13
수정 2013-11-21 16:27
테솔 자격증 보유 강사로만 구성된 강남토익학원추천 강의 ‘토신반’



매년 200만명의 응시자가 몰리는 토익은 취업은 물론 대학생활에 있어서도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스펙이다.

한 취업포털이 최근 3년간 국내 주요 대기업 신입사원 합격자들의 평균 스펙을 조사한 결과 토익 평균 점수가 828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800점 대에 이르는 고득점이 기본 조건이 된 것이다. YBM 한국TOEIC위원회(토익위원회)에 따르면 최근 5년 사이 40대 이상 토익 응시자도 약 72% 증가했다. 이들은 승진(36.1%)과 앞으로의 학습방향 설정(25.8%)을 토익시험 응시 이유로 꼽았다.

여기에 영어 강의를 진행하는 대학교가 늘면서 수능시험을 치른 고3 수험생들이 곧바로 토익학원에 등록하는 일도 흔해졌다. 대학들이 입학 전부터 토익성적표 제출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 모의토익 형식으로 시험을 치러 필수교양 과목수업의 우열반을 가리기도 한다.

이에 YBM강남센터 토신반 김재한 강사는 “여름방학, 겨울방학 할 것 없이 학기 중에도 토익학원이 밀집해있는 강남 토익학원가를 찾는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단기간에 성적을 올리고자 한다면 정규 수업시간 외에도 토익스터디가 활성화되어 있는 토익강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토익의 경우 RC와 LC외에도 스피킹 파트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데, 스피킹은 강의 중심의 수동적인 학습방식으로는 한계에 부딪힐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을 모드 보완해줄 수 있는 강의가 바로 강남토익학원추천 YBM강남센터의 ‘토신반’ 강의다. YBM강남센터에 따르면 토신반 김재한 강사와 박찬기, 유미선 강사가 강의하고 있는 ‘토신반’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TESOL자격증 보유 강사진으로만 구성된 토익 강좌다.

TESOL(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은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교수법을 익히는 과정을 말한다. ‘토신반’ 대표강사인 김재한 강사는 영국에서 TESOL 자격증을 취득, 런던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영어교육학을 전공을 하고있다. 또 ‘토익의 신’, ‘W-TOEIC Speaking’, ‘초고속 IELTS 종합서’ 등 유명 교재를 집필한 경력의 소유자다. 박찬기 강사와 유미선 강사도 국내 유명 어학원에서의 강의 경력과 TESOL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LC와 RC를 모두 강의할 수 있는 강남토익학원가 추천 강사로 알려져 있다.

YBM강남센터의 토신반은 수준별, 목표점수별 강의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토익시험을 처음 접하거나 점수가 600점 이하인 수강생을 위한 기초반인 ‘토신입문종합반’과 토익시험 집중공부를 하고 700점을 목표로 하며, LC / RC 공략법과 토익어휘를 마스터하는 ‘토신중급종합반’,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토신실전종합반’이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스터디그룹을 자랑하는 강의답게 온 ? 오프라인에서 강사들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TESOL 자격증 강사진으로만 진행되는 강의답게 특히 김재한강사의 온라인 강의는 웬만한 토익전문 강의 사이트에서 상당히 잘 알려져 있으며, 요즘에는 윙스토익의 대표강사로서 김재한강사만의 비법이 담겨있는 토익입문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것 또한 토익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에게는 매력이다. 학원을 직접 다닐 시간이 되질 않는다면 적극적으로 도전해 볼만 한 강의다.

마지막으로, YBM강남센터 토신반 김재한 강사는 “토익독해, 특히 파트7 문제는 실제 번역을 위한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는 훈련이 필요하다. 영어의 전반적인 부분을 모두 섭렵하려 하기 보다는 토익에 나오는 것들을 우선적으로 공부해야 원하는 점수를 획득하고 영어공부에 재미를 붙일 수 있게 된다. 이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자주 출제되는 리스닝 영역 문제 유형과 어휘 등을 스터디와 강사와의 질문답변”이라고 조언했다.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