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한일 문화교류단 운영 3주년…대학생 일본방문단 모집

입력 2013-11-11 09:05

제주항공은 한국과 일본 두 나라 대학생들의 문화교류 활동을 돕기 위해 운영해온 '한일 대학생 문화 교류단'의 3주년을 맞아 지원 범위를 넓힌 대학생 일본 방문단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지금까지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국과 일본의 대학생은 모두 33개 단체 150여 명이다. 최소 3명부터 최대 5명까지로 구성된 양국의 대학생들이 제주항공 홈페이지(www.jejuair.net)에 방문계획서를 제출하면 목적과 활동계획 등을 평가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짝수 달에는 한국 대학생, 홀수 달에는 일본 대학생이 대상이 되는 방식이다.

제주항공은 프로그램 운영 4년째를 맞아 지원범위를 늘렸다. 그동안 왕복항공료만 지원했으나 이제는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항공료 일체(공항이용료는 별도)를 제공함으로써 참가 대학생의 부담을 덜어주기로 한 것.

한일 대학생 문화교류단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지원동기와 테마를 중심으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올 들어 우리나라를 찾는 일본인 여행객은 9월말을 기준으로 지난해보다 약 25% 줄어들었지만 어학연수를 포함해 우리나라를 찾은 일본인 유학생은 약 14% 증가했다”면서 “제주항공이 지원하는 문화교류단 활동을 포함한 활발한 청년교류가 양국관계를 개선하는데 작지만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강연회] 2013 제 5회 한경 가치투자 대강연회 (11/13 여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