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 프레스티지 화장품 ‘스위스퍼펙션’의 품격

입력 2013-11-08 17:10
[뷰티팀] 전 세계 상위 1% 셀러브리티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프레스티지 코스메틱 브랜드 스위스퍼펙션. 기존 대중적인 명품 브랜드와 달리 오랜 기간 프라이빗한 뷰티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는 그들은 단순한 명품을 넘어 프레스티지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본래 ‘프레스티지(prestige)’라는 수식어가 붙기란 어렵다. 고급스러움을 의미함과 동시에 선망을 얻는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프레스티지 화장품만의 매력이다.이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여성들이 일생 중 꼭 한번 소장하고픈 브랜드적 가치와 명성을 지녔음을 시사한다. 일례로 에르메스의 버킨백 혹은 잘 재단된 샤넬 트위드 수트와도 같다. 특유의 품격을 지닌 만큼 프레스티지 브랜드는 위시리스트에 오를 수 밖에 없다.이처럼 스위스퍼펙션은 망명 높은 VVIP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서비스로 프레스티지 화장품 반열에 오르게 됐다. 청정지역 알프스의 정제수와 메디컬 클리닉 스파 CLP의 생명공학 기술을 바탕으로 한 탁월한 피부재생 효과는 20대부터 40, 50대를 걸쳐 전 연령층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그렇다면 VVIP들은 물론 많은 셀러브리티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스테디 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스위스퍼펙션만의 품격은 과연 어느 곳에서부터 시작된 것일까. CLP를 시작으로 한 탄생 히스토리는 물론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스위스퍼펙션 브랜드 스파에 대해서도 살펴보자.PARTⅠ 스위스퍼펙션 탄생 히스토리CLP 내 위치한 스위스퍼펙션 스파의 특별함 제네바 호수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스위스 몽트뢰에 위치한 CLP는 최고의 생명 연장 및 세포 재생 의료 센터라 불리며 전 세계에서 최고라 손꼽히고 있다.세계적인 로얄 패밀리 및 VVIP들을 위해 설립된 CLP는 각종 의료 센터부터 명품 스파, 스포츠 센터까지 망라한 다양한 시설들을 보유하고 있다.활성 세포 코스메틱 스위스퍼펙션을 개발하는 연구개발 센터는 물론 해마다 국제적인 스파 어워드에서 1위를 수상한 스위스퍼펙션 스파 그리고 ‘리바이탈라이제이션 프로그램’으로 권위 있는 생명 연장 메디컬 센터 등까지 다양한 시설을 보유한 것이 바로 CLP다. 이와 함께 세계 최고급 시설을 자랑하는 레지던스&샤또 빌딩, 세포 재생을 위한 운동 처방까지 병행하는 스포츠 시설을 함께 제공하며 다양한 VVIP 서비스 프로그램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CLP의 경우 1931년 세포치료의 창시자 폴 니한스 박사(Dr. Paul Niehans)의 세포 재생 트리트먼트인 CLP 세포 추출물(CLP Cell Extract)을 이용한 장기 칠환 치료 목적의 세포 치료(Cellular Therapy, 셀룰라 테라피)가 주된 연구 중 하나였다. 첫 세포 주입 실험이 이뤄졌던 1931년 이후 매해 CLP를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이들이 증가했는데 그러던 중 1953년 CLP의 명성이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지는 사건이 일어났다.바로 바티칸에서 교황 비오 12세(Pope Pius XII)가 폴 니한스 박사에게 CLP의 ‘리바이탈라이제이션 트리트먼트’를 행해달라고 요청한 것이다. 며칠 지나지 않아 교황 비오 12세는 매주 진행되는 축복기도를 위하여 바티칸 발코니에 혼자 서있을 수 있을 정도로 기력을 회복한 바 있다.이 사건을 계기로 CLP의 업적은 전세계적으로 더욱 알려지게 되었으며 이후 오드리 햅번의 아름다움과 찰리 채플린의 건강 유지에 탁월한 도움을 주는 치료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다.이처럼 엘리자베스 여왕, 교황 비오, 오드리 햅번, 찰리 채플린 등에 이르기까지 많은 유명 인사들과 CLP와의 유대관계는 더욱 두터워져 갔다. 그렇다면 전세계 VVIP가 극찬한 안티에이징 프로그램 ‘리바이탈라이제이션 트리트먼트’이란 과연 무엇일까.6박7일간의 안티에이징 프로그램 리바이탈라이제이션 트리트먼트는 CLP 세포 추출물을 통해 면역 시스템을 자극시켜 노화된 세포를 재생시키는데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CLP 자체 실험실에서 모든 실험들과 임상 실험들을 거쳐 면역 시스템을 더욱 강하게 만든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실제 리바이탈라이제이션 트리트먼트를 실제 경험한 이들은 수 차례 CLP를 재방문하고 있으며 특히 40대 이상의 고객들 중 80%는 18주에서 24주마다 재방문을 할 정도로 만족감과 효과가 큰 프로그램이라고 밝히고 있다.리바이탈라이제이션 트리트먼트는 스위스 몽트뢰에 있는 CLP에서만 받을 수 있다. 치료 방법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기 때문에 세계 어느 곳에서도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없으며 오직 CLP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스위스 내 최고의 메디컬 전문가들로 구성된 CLP은 전문 지식을 갖춘 60명의 고문 의사들이 약 25개의 전문분야를 담당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본인이 원할 때 언제든지 상담을 받고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실상 모든 의학 부분을 다루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메디컬 센터에는 치과 센터, 갱년기와 폐경기 센터, 미용을 위한 시술 센터와 같이 조금 더 전문화되고 세분화된 부서들도 있다. 고도로 훈련된 최고의 외과 전문의들과 최첨단 시설이 갖춰진 수술실에서 원하는 수술을 받을 수 있으며, 일반외과와 정형외과, 산부인과는 물론 성형 수술 또한 가능하다. CLP는 고객들의 삶과 건강에 활력을 불어넣고 행복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다.의료 및 뷰티 관련 서비스뿐만 아니라 식이요법과 운동들이 함께 진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를 위해 철저한 고객 상담과 분석을 통해 고객 각각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리바이탈라이제이션 프로그램의 경우 CLP 세포 추출물뿐만 아니라 건강 검진과 영양 상태 확인하고 개인별 맞춤 운동과 식단까지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어 고객의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그에 맞게 처방할 수 있다.이처럼 전문화된 의료 상담 및 진료를 비롯하여 CLP 내 유일한 스파인 ‘스위스퍼펙션 스파’ 서비스도 제공한다. CLP의 현 CEO인 그래거 마틀리(Gregor Mattli)가 개발한 스위스 퍼펙션 제품으로만 사용하는 스위스퍼펙션 스파는 체계적이고 믿을 수 있는 제품과 확실한 효능을 위한 메디컬 트리트먼트에 집중하고 있다. PARTⅡ 스위스퍼펙션 스파와 코스메틱명품(名品) ‘스위스퍼펙션 스파’의 품격 1978년 CLP에서는 ‘라 프레리’를 출시하면서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클리닉으로써 건강한 삶과 노화를 연구하는 데 목전을 두어 1992년 새로운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퍼펙션’을 탄생시켰다.라 프레리의 경우 동물성 셀룰라 안티에이징으로 불안정한 요소가 있었기에 현 CLP CEO인 그래거 마틀리는 식물의 힘에 주목했고 그 결과 식물성 세포 안티에이징 제품 ‘스위스퍼펙션’이 탄생했다.스위스퍼펙션은 놀라운 재생력과 수분력의 아이리스 뿌리 세포핵을 영하 196도의 동결건조 상태로 추출 및 보존하여 활성상태의 세포를 제품에 주입함으로써 강력한 재생 효과와 수분력을 보유한 제품이다. 이후 CLP의 스파 내 모든 제품은 스위스퍼펙션 제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2005년 문을 연 CLP 스위스퍼펙션 스파는 세계 유명인사와 상위 0.1%가 애용하는 스파로서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프리미엄 명품 스파로서 세계 유일 치료 목적의 ‘메디컬 스파’라 할 수 있다. 의용 감시 장치를 갖춘 과학적인 스파로서 영국 선데이 타임즈의 ‘월드 베스트 메디컬 스파 어워드 (World's Best Medical SPA Award)’와 모나코의 ‘유러피안 스파 어워드 (European SPA Awards)’ 등 국제적인 스파 어워드에서도 해마다 1위 수상을 놓치지 않는다. 스위스퍼펙션 스파는 메디컬 센터와 완벽히 통합되어 시스템이 이뤄지는 곳으로써 풀 서비스의 해수요법을 받을 수 있는 시설과 두 개의 풀이 갖춰진 피트니스 센터로 이뤄져 있다. 전문 자격증을 소지한 피부 미용사와 의료 직원들이 고객 각각의 진단에 따라 적절한 트리트먼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인 뷰티 케어가 가능하다. 국내에 들어온 스위스퍼펙션 스파에는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제주 나인 브릿지, 한남동 라 부티크 블루 스위스퍼펙션 스파 등으로 총 5개 지점을 직영 운영하고 있다.먼저 밀레니엄 서울힐튼에 350여 평의 웅장한 규모로 그 위용을 선보인 스위스퍼펙션 스파는 세계 최고 수준의 VIP들의 프라이버시를 고려한 시크릿한 외부 출입구가 호텔 1층에 마련되어 있다.입구를 통해 들어서면 2,300여권의 원서로 가득 채워진 고풍스러운 라이브러리를 연상시키는 웅장한 공간이 유러피안 럭셔리 스파의 품격을 전달한다. 최신 떠오르는 인테리어 트렌드로 각광 받는 뮤지엄과 라이브러리 콘셉트를 절묘하게 조화시킨 내부 공간에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스위스퍼펙션 스파는 2010년 스위스퍼펙션 국내 론칭 10주년을 맞아 보다 프라이빗하고 품격 있는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새 단장되었다.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자연과 인간의 소통과 공존을 실천하는 스위스퍼펙션의 이념을 살려 인체에 무해한 천연 자연 소재를 사용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인테리어 역시 빛과 그림자로 이루어진 자연스러운 조명을 사용하여 편안한 자연 그대로의 공간을 콘셉트로 삼았다. 또한 군더더기 없는 형태와 절제된 선이 보여 주는 품격 있는 공간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세계적인 영화배우 제시카 알바가 2012년 직접 지명 방문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방한 첫날 남편 캐시 워렌과 함께 스위스퍼펙션 스파의 전신케어를 받은 제시카 알바는 케어가 끝난 후 남편과 하이파이브를 할 정도로 만족감을 표시했다고 스위스퍼펙션 스파 관계자가 전하기도 했다.2009년 세계 최대 백화점으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된 부산 해운대의 신세계 센텀시티 10층에 위치한 센텀시티 스위스퍼펙션 스파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웰빙 문화 공간으로 건축물의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감성과 분위기를 선사한다. 돌, 빛, 물 세 가지의 자연을 테마로 세계적인 건축가 클라우디오 실베스트린(Claudio Silvestrin)과 빛의 마법사 마리오 난리 (Mario Nannai)가 디자인하여 자연에 가까운 평온함과 안정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환경 속에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고요함을 자아내어 프라이빗한 도심 속 쉼터를 지향하고 있으며 스파 회원만을 위해 1층에서 10층까지 논스톱으로 운영되는 전용 엘리베이터까지 따로 준비되어 있다.최고급 골프 클럽인 제주 나인브릿지에 위치한 스위스퍼펙션 스파는 동양 최대 규모의 스파 시설로 세계 3대 스파로 손꼽힐 정도다. 전문적인 케어와 스파의 위용에 있어서 최고를 자랑하며 주 고객이 정, 재계 인사와 연예인이지만 철저한 회원 사생활 보호로 명단은 공개되고 있지 않다. 산소가 가장 풍부하다는 한라산 600m 고지의 청명한 자연 속에 펼쳐져 있는 제주 나인브릿지 스위스퍼펙션 스파는 동양 최대 규모로 그리스 신전의 웅장함과 위엄을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가 압권이다. 또한 CLP의 과학적인 전신 케어와 아로마 테라피, 하이드로 테라피가 동시에 진행되는 스파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럽에서 이미 대체 의학의 하나로 각광받고 있는 크로마 테라피(칼라 테라피)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마지막으로 한남동 라 부티크 블루 스위스퍼펙션 스파는 하늘을 바라볼 수 있는 팔각 기둥을 중심으로 천연 돌, 나무, 유리 그리고 자연 채광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우아한 파르테논 신전과 같은 느낌으로 육중하게 들어선 대리석 원기둥들과 다면체로 깎아놓은 중심에서 각각 프라이빗한 스파 룸으로 연결 되도록 설계되었다. 이 곳은 하루에 최소 인원만을 예약제로 운영하는 스위스퍼펙션 스파 중에서도 가장 프라이빗하며 치유적인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PARTⅢ 국내 최고의 회원제 스파로 거듭나다VVIP 스파문화를 선도하는 스위스 퍼펙션 스위스퍼펙션 스파의 경우 회원제로 운영되며 철저히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지양하기 때문에 정형화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 전문가의 바이오 컨설팅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과학적으로 진단해 케어 프로그램을 결정한다.뷰티케어에 사용되는 제품 또한 스위스퍼펙션이다. 프라이빗한 케어 룸에는 샤워 시설은 물론 최첨단 스파 장비들이 모두 구비되어 있어 스파 장비를 공유하는 일은 없다.스파의 경우 멤버십제로 VVIP고객들만의 문화가 지켜질 수 있도록 프라이빗 서비스를 지향한다. 광고와 스타마케팅도 제한하는 것도 이런 맥락에서다. 이러한 스위스퍼펙션의 세심한 배려는 특별대우에 익숙해진 VVIP들에게도 차별화를 느끼게 해 자연스러운 마케팅 효과를 내기도 했다.스위스퍼펙션 스파가 위치한 호텔과 백화점 복도를 통과할 때조차 다른 고객과 만나지 않도록 하는 세심한 배려가 대표적이다. 스파 고객만을 위한 전용 출구와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고객의 사생활이 침해 받지 않게 안내한다.이와 같은 서비스는 철저한 프라이버시에 유념하는 톱 셀러브리티와 VVIP 고객들을 유치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으며 이는 명품 스파를 시작으로 본격 VVIP 마케팅을 선보인 스위스퍼펙션을 전 세계 화장품 업계에서 주목하게 된 계기가 될 수 있었다. 스위스퍼펙션의 서비스 교육 역시 동종업계의 벤치마킹이 될 정도로 유명하다. 정유경 신세계백화점 부사장이 센터시티점의 트리니티 스포츠클럽을 오픈하기 전 직접 스위스퍼펙션 매장을 찾아 서비스를 체험하고 조언을 얻을 정도다. 앞서 진정한 가치의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뷰티 브랜드 스위스퍼펙션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나아갈 미래에 대해서 살펴봤다. 스위스퍼펙션은 자국 내 최고의 메디컬 전문가들로 구성된 CLP의 명성을 이어받아 기존과는 다른 차별화된 치료 목적의 메디컬 스파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자리매김해 왔다.또한 뷰티 업계에서 괄목할 만한 1:1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며 격조 높은 프레스티지 명품 스파로서 자리잡고 국내 스파의 품격을 한 단계 높여주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처럼 상위 1% 프레스티지의 자존심을 굳건히 지키며 많은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이 된 스위스퍼펙션. 매해 고객들에게 신뢰를 쌓아가며 진정한 명품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이어나가고 있는 스위스퍼펙션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환절기 피부건조증, 바디케어로 잡자!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요즘 대세 이다희의 ‘음영 메이크업’ 따라잡기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