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브레인스토밍 등 다양한 채널로 직원 의견 수렴

입력 2013-11-07 06:59
최고경영자상


오영호 KOTRA 사장은 설문조사, 공청회, 토론회, 브레인스토밍, 위원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성원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경영 방침을 결정한 후 시행하는 상향식 의견 수렴을 통해 구성원 니즈 파악을 하고 있다. 또한 탄력근무제, 단시간근로제, 원격근무제, 동반휴직제 등 일과 가정을 양립하는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신바람 경영의 ‘스트레스프리’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내부 구성원들의 일하는 환경이 개선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KOTRA 식의 독창적 글로벌 사회공헌(CSR)을 통해 존경받는 기업상을 제시하고 있다. 직원 휴가 사용률의 부서장 평가 반영, 패밀리데이 강제 소등, 직원 자녀 초청 KOTRA 체험행사, 선택적 당직 실시 등의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KOTRA는 해외 네트워크, 우수 인력 등 고유한 역량을 활용해 독창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 한국 기업 제품 및 서비스 제공을 통한 현지 사회공헌 실현, 해외 인프라 학교 운영을 통한 현지 전문인력 육성, 적정기술창업 지원사업 등으로 신흥국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강연회] 2013 제 5회 한경 가치투자 대강연회 (11/13 여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