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넥스코리아(대표 김철웅)는 ‘라켓 렌탈 서비스’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높은 고객만족도를 달성해 2013년 고객만족경영대상을 수상했다.
1977년 설립된 요넥스코리아는 일본 요넥스의 한국지사로 전국 요넥스 대리점 146개와 고급 신발 브랜드 워킹온더클라우드 대리점 55개를 관리하고 있다. 요넥스의 배드민턴, 테니스, 정구, 워킹슈즈, 스노보드 용품을 정식으로 판매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작지만 강한 기업이다.
요넥스의 ‘라켓 렌탈 서비스’는 라켓을 자주 필요로 하지 않는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는 동시에 일정 기간 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혁신적인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또 워킹온더클라우드는 국내 최초로 독일 신발장인 ‘슈마이스터’를 매장 내에 배치,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고객의 발에 맞는 발 건강을 위한 세상에서 하나뿐인 신발을 제공해 고품격·전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시에 신발 AS가 접수되면 수선을 포함해 세탁서비스를 진행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는 효과를 얻고 있다.
요넥스코리아는 ‘스포츠의 즐거움을 리드하는 기업’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7월부터는 ‘제1기 요넥스 대학생 고객패널단’을 업계 최초로 창단했으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고객과 소통 채널을 확대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있다. 고객의 니즈를 직접 들어 고객만족 경영 활동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더불어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경영이념을 토대로 1994년부터 ‘원천배 초등학교 배드민턴 대회’를 매년 열어 미래의 주역이 될 다양한 꿈나무를 발굴, 스포츠 강국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장애인 배드민턴대회, 다문화가정 배드민턴대회, 장애인 정형신발을 지원하는 한편 소외된 계층에도 즐거움과 건강을 선사하고 있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