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벤, 벤조페논 ‘무첨가’ 화장품으로 10살 더 어려보이는 피부 관리 방법!

입력 2013-10-20 09:00


[뷰티팀]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거칠어진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탄력을 잃어 주름이 쉽게 생기고 피부노화도 빨리 진행된다. 피부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피부 타입에 맞는 각질관리와 수분보습이 중요하다.

■ 피부 관리의 기본, 각질관리

사람들은 저마다 지성피부, 건성피부, 복합성피부, 민감성피부 등 다른 피부타입을 가지고 있으며 누구나 조금씩은 각질이 있다.

특히 건성피부의 경우에는 각질이 심하게 나타나며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각질은 더욱 많아진다. 각질들이 피부에 계속 쌓이게 되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지가 많이 배출되고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킨다. 뿐만 아니라 주름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각질제거는 필수적이다.

■ 피부 타입 별 효과적인 각질제거 방법과 각질제거제 선택요령

각질제거 전에는 모공을 열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모공을 열어주고 각질제거를 하면 피부 속 깊숙이 쌓인 각질까지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각질제거에 도움이 되는 각질제거용품을 이용하는 것도 피부 관리에 좋은 방법이다. 시중에는 스크럽제, 각질제거비누, 각질제거 팩, 필링젤 등 다양한 각질제거 제품이 있다.

각질제거제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참고로 민감성 피부나 건성 피부타입의 사람들은 무조건 각질제거에 집중한 제품보다는 보습력이 있는 각질제거제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다.

각질제거를 한 후에는 수분크림, 수분미스트, 마스크팩을 통해 수분과 보습에 집중해야 한다. 보습 수분크림은 피부 속 수분보충을 위해 사용하는 가장 잘 알려진 크림 타입의 기능성화장품이다.

■ 피부 속 수분을 책임져 줄 수분보습크림 추천

피부 관리를 위해서 바르는 기능성크림들은 다양하다. 30~40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주름크림 및 영양크림, 건성피부를 위한 건성 수분크림, 지성피부를 위한 지성 수분크림, 자극에 민감한 민감성 피부나 피부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트러블 피부를 위한 트러블수분크림이 있으며 그 밖에도 젤수분크림, 오일프리 수분크림, 고보습크림 등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효과적인 수분크림 사용법은 스킨-로션-수분크림 순서이며 수분크림 바르는 법은 영양크림사용법과 동일하다. 먼저 스킨을 바르기 전 수분미스트를 뿌려 준 후 사용하면 보습크림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으며 민낯피부, 물광피부를 연출 할 수 있다.

물광피부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물광크림, 주름크림, 수분크림을 활용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이러한 기능이 한 번에 가능한 올인원 수분크림이 주목 받고 있다.

대표적인 올인원 수분크림 1960NY(일구육공엔와이)의 모이스처 액티베이트크림은 수분공급은 물론, 주름개선 효과까지 있어 남녀 모두에게 관심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1960뉴욕에서 인기몰이 중인 모이스처 엑티베이트크림은 물광크림에 함유된 수분캡슐이 뛰어난 보습력으로 피부를 가볍게 감싸주며 젤 크림 질감이 피부에 미세한 주름과 모공 속까지 스며들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수분크림이다.

또한 건성피부, 악건성피부, 복합성피부에 사용 가능하며 파라벤, 벤조페논, 알코올, BHT 등 화장품 유해성분을 무첨가한 고보습 영양크림이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뾰루지가 없는 물광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각질관리 부터 철저히 해야 한다. 피부 타입에 따라서 각질관리는 차이가 있으니,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각질제거를 시도하고 수분크림을 적절히 활용하도록 하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머릿결 좋아지는 삼푸’ 추천!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