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3 한국산업 고객만족도(이하 KSCI) 조사’에서 여행사부문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22년을 맞은 KCSI는 대한민국 각 산업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여행사 부문은 지난 2008년 처음 도입됐다. 이후 하나투어는 2009년부터 5년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지켰다.
하나투어는 서비스품질 평가를 통해 고객 서비스품질 개선 및 브랜드가치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고객은 하나투어 전문판매점 등 고객사를 평가하고, 고객사와 해외 현지 협력사는 하나투어를 평가하게 된다. 또한 하나투어 내부 조직간에도 상호평가를 통해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고객의 경험은 여행업에서 상품의 질적향상과 서비스개선을 위해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하나투어는 자사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에 대한 만족도,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고객서비스 개선과 경영성과 예측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올해 하나투어는 KCSI 조사에서 총 66.8점을 획득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가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고객의 신뢰와 성원이 있었다”며,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속적으로 고객가치를 극대화하여 고객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여행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