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온의 닥터마이어스 CO2 딥 클린 샴푸 ‘2013 굿 디자인’ 선정

입력 2013-10-02 12:00


[뷰티팀] 코스닥 상장법인 주식회사 코스온이 운영 중인 닥터마이어스(Dr.Myers)의 ‘CO2 딥 클린 샴푸’가 ‘2013 굿 디자인’ 제품으로 선정됐다.

코스온이 처음 론칭한 코스메슈티컬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마이어스는 뛰어난 포뮬러와 검증된 성분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기술력을 가진 의사와 전문 연구원, 뷰티 전문가들이 협력해 만든 브랜드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굿 디자인’ 제품 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굿 디자인으로 선정되면 정부가 인정하는 우수디자인 상품으로 수출기업화 사업화 평가시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독일의 iF디자인상 협약에 따라 1차 심사가 면제되는 등 디자인 경쟁력을 갖게 된다.

코스온의 CO2 딥 클린 샴푸는 ‘2013 굿 디자인’ 생활용품 및 환경 부문에서 브랜드 콘셉트에 어울리는 과학적인 느낌을 살린 용기로 가치를 인정받았다. 정직하고 반듯한 느낌에 실험적인 느낌을 그래픽화한 용기 디자인은 전문적인 느낌에 감성까지 담았다는 평이다.

이번에 선정된 CO2 딥 클린 샴푸는 신개념 탄산 결합에 의해 자연적으로 형성된 풍부한 CO2 버블이 두피 표면에 쌓여 있는 각질과 산화된 피지 및 노폐물을 흡착하여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탄산샴푸다.

제형 특성상 1제와 2제가 만나 풍부한 CO2버블을 형성하게 되는데 이를 위해 용기를 두 r로 나눠 따로 충진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숄더와 용기받침이 위아래로 용기를 잡아주고 펌프도 따로 결함하여 사용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여기에 하나의 덩어리감으로 형태적 완성도를 높이며 안정감, 견고함, 완벽함,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한편 코스온 관계자는 “권위 있는 기관을 통해 디자인과 제품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 출시되는 제품들도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고급스러움으로 품격 있는 소비자층을 강력하게 공략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손담비, 시원하게 단발머리로 변신 “10살은 어려보여~”

▶ 제작발표회 속 3인3색 ‘여주인공’ 스타일 포착

▶ 여름철 막바지 ‘트러블 케어’ A TO Z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가을남자’라면, 리젠트 헤어에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