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2013 국가 고객만족도 2년째 호텔서비스부문 '1위'

입력 2013-10-01 14:28

롯데호텔(대표이사 송용덕)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3년 국가고객만족지수 (NCSI) 에서 2년연속 호텔 서비스부문 1위에 선정됐다.

국내 11개 특급호텔을 대상으로 최근 6개월 이내 이틀 이상 호텔에 투숙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59세 이하의 외국인 11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를 실시한 결과, 롯데호텔은 82점을 기록하며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특히 고객 기대 수준과 고객 인지 품질 평가에서 고득점을 받아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여러 해외 체인호텔들을 제치고 국내 로컬 호텔이 수상한 결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호텔 서비스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롯데호텔 송용덕 대표이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지속적이고 전사적인 노력이 국가 고객만족도 1위 선정의 주요한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며 “롯데호텔의 고객감동 서비스는 앞으로 전 세계로 뻗어나갈 것이며 2014년 베트남 하노이, 2016년 중국 선양 등에 진출하여 2018년까지 국내외 각지에 40여개 이상의 체인호텔을 운영하는 아시아 톱3 호텔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화제] "30초에 380만원" 돈 버는 네비게이션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기사



<li>'기성용 아내' 한혜진, 부친 사업 실패하더니</li>

<li>신성일, 49세 연하 女배우와 침대서…'화끈'</li>

<li>사법연수원 '불륜사건' 실상은…'대반전'</li>

<li>김보민, 김남일에게 '집착'하더니 이럴 줄은</li>

<li>이영애 남편, 한채영과의 루머에 그만…</li>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