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런한 치아 성형, 라미네이트 인기

입력 2013-09-23 18:49
수정 2013-09-23 19:10
웃을 때 드러나는 고른 치아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호감을 긍정적이고 단정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사람을 상대하는 일이 많은 서비스업 종사자들이 늘어나면서 무엇보다 좋은 인상을 갖길 원하는 사람들도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환하고 고른 치아를 위한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치아교정의 경우, 비용도 많이 들지만 무엇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 때문에 상대적으로 빠른 시간 안에 치아를 가지런하게 만들어주는 치아성형 방법들이 주목받고 있다.



많은 사람들의 인식 속에서 ‘치아성형’이라고 하면 라미네이트를 떠올리기 쉽다. 최근 들어 연예인을 비롯한 많은 유명인들이 라미네이트 사실을 고백하면서 이제는 그 이름이 낯설지만은 않다. 이를 통해 라미네이트는 일반 사람들의 인식 속에서도 짧은 시간 안에 가지런한 치아를 가질 수 있는 방법으로 자리잡고 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겉 표면의 일부를 얇게 삭제한 뒤 그 위에 특수 세라믹으로 제작한 인공치아를 부착하는 시술이다. 치아 삭제 때문에 라미네이트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갖기 쉽지만, 실제로 라미네이트를 위한 치아 삭제는 보호막 층을 가볍게 다듬는 정도기 때문에 자연치아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매우 드문 편이다.



라미네이트의 소요시간으로는 평균 열흘에서 2주 정도가 소요된다. 짧은 시술시간 내에 얻을 수 있는 심미적인 효과와 환자들의 만족도는 높은 편이다. 치아의 배열이 한층 균일해짐과 동시에 어느 정도의 미백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다양한 치아 사례에 적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치아교정에 비해 비용적 측면에서도 이득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시술 시 주의점으로는 바로 전문의의 시술 실력이다. 라미네이트는 미용 목적이 강한 시술로 무엇보다 부작용 없이 아름다운 치아를 가지는 것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충분한 경험과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의의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강은정 다미에치과 원장은 “치아의 겉표면을 미세하게 다듬은 뒤 세라믹 팁을 부착해 치아를 가지런하게 만드는 라미네이트는 전보다 가지런한 치아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성공적으로 라미네이트를 위해서는 본인의 치아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숙련된 전문의의 지도에 맞춰 라미네이트를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라미네이트 시술 시 중요한 것은 자신이 과연 라미네이트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다. 치아의 돌출이 심한 상태나 또 다른 치과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시술이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부 치과에서는 이를 간과한 채로 무리하게 시술을 시행한다면 심각한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기에 라미네이트를 비롯한 다른 치과치료를 받기 전에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자신의 치아 상태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가 높다는 것을 유념해야 한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