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웰빙시대가 도래하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종합비타민은 각 가정마다 하나씩은 있는 필수 건강식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비타민은 대부분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거나 합성되는 양이 하루 권장량이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음식물이나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해주어야 한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으로 혈행개선에 도움이 되는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는 오메가3도 체내 리놀렌산으로 합성되기는 하지만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소량으로 직접 섭취해야 하는 요소이다.이에 최근 선보이고 있는 종합비타민, 오메가3 제품은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영양 밸런스와 1일 1~2알로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는 고 함량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예전에 비해 가격도 낮아져 합리적으로 구입이 가능해 대중화되고 있다.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선식, 효소 등 여러 가지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식품브랜드 지알엔(GRN)은 합리적인 가격에 영양은 골고루 담은 건강기능식품 ‘파워플러스 멀티비타민&미네랄’과 ‘에이플러스 오메가3’를 출시했다. 하루 두정으로 10종의 비타민과 미네랄, 오메가3 하루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파워플러스 멀티비타민&미네랄’제품은 불균형한 식습관으로 인해 깨지기 쉬운 현대인의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의 함량을 하루 섭취 권장량에 맞춰 배합했으며,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 및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A도 360㎍함유하고 있다. 또한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5.7㎍추가하여 면역세포가 원활히 활동하도록 도움을 준다.비타민D는 햇빛을 흡수하면서 생성되는데 선케어 제품 사용과 잦은 실내 활동으로 직장인, 노인들에게는 부족하기 쉽다. ‘파워플러스 멀티비타민&미네랄’제품은 하루권장량의 40%인 2㎍ 섭취가 가능해 생활패턴에 의해 과잉되거나 부족할 수 있는 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E도 하루권장량 100% 섭취가 가능하다.엽산은 세포와 혈액생성, 태아 신경관의 정상 발달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물질로 이 제품에는 128㎍포함되어 있다. 임산부에게는 필수 물질로 엽산제, 종합비타민을 따로 챙길 필요 없이 한 제품으로 섭취가 가능해 관심이 뜨겁다.그 외에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유지에 필요하며 유해산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작용을 하는 비타민C와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 체내 산소운반과 혈액생성 기능에 필요한 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렌도 포함하고 있어 건강을 지키는데 탁월한 제품이라는 평이다.
‘에이플러스 오메가3’ 제품은 불포화 지방산의 산화 방지에 탁월한 액상 캡슐타입을 차용해 품질을 높였고 하루 권장량인 500㎍의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가 함유되어 있어 영양의 균형도 생각했다. 오메가3에 주요성분인 EPA 및 DHA는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부터 섭취해야하는 고도의 불포화 지방산으로, 서구화된 식생활을 하는 현대인의 문제점인 포화지방산 축적을 예방하는 작용을 한다. ‘에이플러스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육류위주의 식습관, 회식 등으로 지방질 섭취가 많아 불포화 지방산의 보충이 필요하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건강기능식품 ‘파워플러스 멀티비타민&미네랄’과 ‘에이플러스 오메가3’는 2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지알엔(GRN)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지알엔)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귀여운 조카의 문자 “알았으니까 한 번만 통화하게 해줘…” ▶ 라면 인기지도, 아빠가 끓여줘도 맛있는 라면은? '1위' ▶ 독버섯 주의, 구토-설사에 심하면 사망까지…‘아찔’ ▶ 연기하는 고양이, TV를 보면서 그대로 흉내? '리얼' ▶ [포토] 최지우-이성재 '커플패션의 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