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 있고 정성 깃든 추석명절선물은?

입력 2013-09-12 09:40

학화호두과자, 항산화제 풍부한 호두 듬뿍 넣어 추석 선물로 제격
올 추석 명절에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실속형 선물세트가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한 대형마트는 올해 추석선물세트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실속형과 저가형 선물세트가 가장 많이 팔릴 것으로 예상했다.

이런 가운데 식용유, 참치캔 등 생필품 추석선물세트 대신 건강을 챙길 수 있으면서도 비용 부담이 없는 호두과자가 이색 명절선물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학화호두과자 관계자는 “최근 견과류를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 사망률 55%, 암 사망률 40%, 특히 호두를 섭취하면 45% 이상 낮은 사망률을 보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고,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부담이 없는 호두과자를 선물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고 전했다.

특히 학화호두과자는 수작업을 통해 일정한 크기 이상의 호두만을 선별하여 넣고, 고급 팥과 엄선된 밀가루 등 좋은 재료를 사용해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호두과자를 만드는 첫 단계인 호두 손질부터 팥으로 앙금 만들기, 호두과자 구워내기 등 전 과정을 80년 전 제조방식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어 맛도 좋다.

학화호두과자 관계자는 “학화호두과자는 식감이 부드러워 어르신들이 무리 없이 섭취가 가능하며, 큰 호두 조각이 듬뿍 들어있어 영양 간식으로 손색없다”며 “특대, 대, 중, 소로 구분된 저렴한 선물 세트와 주문 시 익일 배송 서비스 등을 도입해 최고의 추석 선물이 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천안 원조 학화호두과자 주문 및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배송도 가능하다.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