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캠핑에 부쩍 관심을 가진 박OO씨는 오는 연휴에 가족들과 설악산에 오르기로 했다. 박씨는 설악산 캠핑장에 대한 아무런 정보가 없어 인터넷 블로그와 카페를 전전했는데, 온통 개인적인 사진과 내용만 빼곡해서 원하는 진짜 ‘정보’를 찾기가 어려웠다. 그러다 지인의 소개로 소비자 경험 네트워크라는 ‘인페이버’를 알게 됐고, 그곳의 캠핑 페이버에서 원하던 유익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다.
누구나 한 두 번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블로그와 카페를 검색하다 시간만 허비하고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사실을 바탕으로 작성된 세세하고 솔직한 후기 보다 개인의 이야기나 블로거를 가장한 광고 내용이 많다 보니 원하는 정보를 찾거나 의사 결정하는데 혼란을 겪기 일쑤다.
이 같은 불만을 해결할 묘책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인페이버(infavor). 인페이버는 화장품, 휴대폰과 같은 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음식점, 호텔, 기업 등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후기, 정보, 평가 등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지난 7월 론칭한 이래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관계자는 “블로그나 카페의 검색 방법과 달리 인페이버는 한 곳에서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여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쓸데 없는 내용이 장황하게 나열되어 있지 않아 필요한 정보만 간략히 찾아 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인페이버를 소개했다.
사용자 간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여 실제 구매에 큰 도움이 된다는게 이용자들의 의견이다. 이용자 마OO는 “이 같은 양방향 소통의 중독성이 높아 매일 사용하게 된다”라고 후기를 전했다. 또 기업 및 상공인의 입장에서는 비용 없이 홍보를 할 수 있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페이버는 웹사이트와 안드로이드용 앱에 이어 지난 9일 IOS용 앱을 론칭했다. 이번 아이폰 앱에는 실시간 쪽지 기능이 추가되어 정보 공유가 더욱 수월해 질 것으로 보인다.
인페이버는 앱 출시와 더불어 CGV 영화 예매권 및 도미노 피자, 스타벅스 커피 등 경품을 1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대상은 신규 가입자 및 포스트 및 덧글을 남긴 기존 사용자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게시물을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