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선 이용해 서울출퇴근 편리하고 빨라
기존 일산 신도시 인프라 풍부
초등학교 인접, 안전한 통학로 확보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고양시 덕이지구에서 '일산 아이파크'의 대형을 중심으로 잔여 가구를 할인 분양하고 있다. 덕이지구는 기존의 일산신도시 중심지구에서 멀지 않고 대중교통이 가까워 새로운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일산 아이파크는 대중교통의 접근성이 좋아 서울과의 출퇴근이 용이한 편이다. 경의선 탄현역까지는 도보로 닿을 수 있는만큼 인접해 있다. 경의선 복선전철은 지난해 말 DMC역에서 공덕역 구간까지 연장 개통됐다. DMC역까지 10분대면 도착할 수 있고 광화문, 여의도 지역까지의 이동시간이 50분대로 단축됐다. 지하철 3호선 대화역까지도 가까운 편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하철 3호선은 택지지구를 따라 돌아가는 노선이지만, 경의선은 서울로 바로가는 노선"이라며 "일산에서 서울로 출퇴근을 쉽게 하려면 경의선 라인이 더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교통편의는 더 개선될 전망이다. 이미 개통된 제2자유로와 함께 서울~문산 간고속도로까지 계획돼 있다. 새 정부의 공약이었던 수도권급행열차(GTX) 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조기 착공 가능성이 높다. 개통이 되면 일산 아이파크에서 강남까지의 이동시간이 20분대로 대폭 감소할 전망이다. 경의선도 연장된다. 공덕역에서 용산까지 연장되면 신분당선과 이어져서 신사~강남역~정자 등으로 이동이 편리할 전망이다.
자동차를 이용하면 기존의 일산신도시와 쉽게 닿을 수 있다. 일산 신도시의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킨텍스가 있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레이킨스몰, 농수산물 종합유통 센터, 이마트 등이 있어 쇼핑하기에도 편리하다.
킨텍스 주변 부지에 대형 워터파크와 스노파크를 갖춘 국내 최초의 스포츠 테마파크인 ‘원마운트’가 지난 4월 쇼핑몰 일부와 스포츠센터를 먼저 개관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1.5배에 달하는 ‘아쿠아 플라넷’도 준공을 앞두고 있다. 향후 한류월드, K팝 공연장 등도 지어질 예정이다.
광역적인 위치에서 교통편의와 생활편의를 갖췄다면 가까운 위치에서는 교육편의를 완비했다. 현재 전용면적 124㎡이상의 대형 가구들이 다소 남아 있는 1단지는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붙어 있다. 주차장이 없는 단지 1층과 초등학교 사이의 도로에는 육교로 연결되어 있다.
특히 단지 옆의 백송초등학교는 신설초등학교지만 2011년 고양시 학업성취도평가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했다. 초등학교 바로 옆에는 고양시립 덕이 도서관이 있다. 덕이중학교, 덕이고등학교 등과도 가깝다. 주변 학교가 대부분 신설된 학교이다보니 최첨단 시스템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분양사무실은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 304-14 2층 분양사무실이다. 1577-2271
고양=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관련기사<li>[일산아이파크①규모]30% 할인 분양하는 1556가구 브랜드 대단지</li>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