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대학교(총장 이기평) 뷰티케어과가 전국 전문대학 중 미용분야(정규과정)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교육부 발표 자료에 따르면 올해 6월 1일 기준 한국교육개발원이 조사한 건강 보험 DB자료에 의거, 이 같은 사실이 확인됐다.
이러한 성과에 대해 학교 측은 그 동안 비전과 ‘창의적 능력과 인성을 겸비한 맞춤형 인재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가지고 산업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현장실무 중심 교육의 결과임을 자평했다.
송호대학교 뷰티케어과 박선주 교수는 “학과 수업에서 익힌 지식을 승화시키기 위해 야간 특별 지도교육을 진행했다”며 “학생들이 미용인으로서 자신감을 심어 주고, 배우고 익힌 기술을 뽐낼 수 있도록 “2013 IBEA 국제미용대회”에서 입상하는 등 다양한 미용대회에 참가를 해온 것이 취업률 전국 1위를 달성하였던 기반이 됐다”고 밝혔다.
뷰티케어과는 내년부터 ‘3+1 실습학기 교육과정’을 도입하여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편을 완료했다. 또한 학생들이 미용분야의 고급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현장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우수한 산업체와 지속적으로 실습학기제의 산학협력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현재 송호대학교의 ‘2014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은 9월 4일부터 10월 9일까지 진행된다.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경 슈퍼개미 "소문이 많이 나지 않았으면...최대한 오랫동안 혼자 쓰고 싶거든요"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