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은 9월2일 제주 오션스위츠호텔에서 아세안 국가의 식량안보 및 영양 관련 정보의 질 향상과 인적자원 개발을 위해 AFSIS(아세안 식량 안보 정보 시스템)사무국과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식량안보와 영양 정보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상호 노력’, ‘식량 안보와 영양 정보에 관해 선제적인 조치를 가능하게 하는 활동 도모 및 개발’, ‘식량 안보와 영양 정보를 위한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협력’, ‘아세안 식량안보 네트워크 강화’ 등을 담고 있다.
하영효 농정원 원장은 “식량 안보는 시대의 화두이며 국제 협의체인 AFSIS와 함께 농정원이 상호 협력해 아세안의 식량안보에 일조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농자원과 MOU를 체결한 AFSIS는 2001년 10월 ‘아세안+3’ 농림장관 회의에서 승인된 국제협의체다. 농업통계 정보를 공유하고 전문 인재 육성을 통해 아세안 지역 식량안보 기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농정원은 제주와 서울에서 아세안 국가들과의 향후 협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협력분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오는 10일까지 현장 방문 등을 계획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경 슈퍼개미 "소문이 많이 나지 않았으면...최대한 오랫동안 혼자 쓰고 싶거든요"
女연예인 60명 성관계 동영상 공개돼…경악
밤마다 아내 실망시켜 약 먹었다가…'충격'
'클라라 노출' 질투? 女방송인, 대놓고…
송인화, 대마초 때문에 KBS '영구 퇴출'되나
비, 제대하자마자 '60억 아파트'를…깜짝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