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 기자] 탄력 있는 S라인 몸매를 보면,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젊음을 느낄 수 있다. 얼굴도 마찬가지다. 얼굴에 숨겨진 다양한 라인이 살아나면 훨씬 젊고 생기 있어 보일 수 있다. 얼굴 라인하면 가장 많이 떠올리는 것이 바로 ‘V라인’이다. 수많은 광고와 매스컴을 통해 들어왔던 V라인은 아래턱이 갸름하고 V자 모양처럼 턱끝이 좁은 턱을 말한다. V라인 얼굴형은 무엇보다도 세련되고 도시적인 느낌을 주고, 어려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여성들에게는 V라인 턱을 가진 연예인들이 선망의 대상이기도 하다.
그러나 실제로 한국인 중에 V라인을 갖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때문에 ‘사각턱 수술’이나 턱끝을 다듬는 ‘미니V라인’ 수술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V라인 사각턱수술'은 앞턱 끝까지 갸름하게 만들 수 있으며, 턱끝의 길이와 위치까지 조절 가능한 수술 방법이다. 원하는 턱 끝 모양으로 맞춤형 V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신경선을 건드리지 않는 안전한 수술법이다.
V라인 못지않게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는 얼굴라인은 ‘하트라인’이다. 앞볼이 볼륨감 있게 올라와 있고 볼과 V라인 턱끝이 이어져 하트모양을 이루는 것을 말한다. 앞광대가 살짝 올라와 앞볼에 볼륨감이 있으면, 입체적이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하트라인 얼굴형이 될 수 있다. 그러나 한국인은 골격적인 특성상 옆 광대나 45도 광대가 튀어 나온 사람이 많아 얼굴이 넙대대하고 평면적으로 보이는 경우가 다반사다.
크고 평면적인 얼굴을 작고 입체감 있는 하트라인 얼굴로 바꾸기 위해서는 ‘동안광대수술’이 효과적이다. 이 수술은 돌출된 45도 광대와 옆광대를 축소하고 앞 얼굴의 볼륨을 유지해줘 작고 귀여운 어린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숨겨진 S라인은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되찾을 수 있지만 호감가는 얼굴라인은 혼자만의 노력으로 찾기 쉽지 않다. 자신의 상태와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한 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한 적절한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딸 울려버린 아빠, 독특한 미적감각에 놀라 '펑펑' ▶ 남편의 대단한 의지, 분쇄기에 갈린 오만원을…‘대단해’ ▶ 친구가 달라보일 때, 모태솔로 탈출~ '갑자기 매력있어?' ▶ 구구단 필요 없는 곱셈법, 덧셈 선 긋기로 '수학 문제 해결' ▶ [포토] 소진 '배꼽 살짝 드러낸 공항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