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전형 스타트…수시입학의 名코치 수시와

입력 2013-08-30 15:42
www.susiwa.com

연세대 등 11개 1차 논술대학 준비강좌 오픈
대학별 전략 + 파이널 강좌 수강 5만원 미만



▨ 수시 1차 11개 대학 강좌 오픈

2014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9월4일 시작돼 본격적인 대입시즌에 들어간다. 수시모집 선발인원이 8385명 증가하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완화되면서 수시입학의 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대입 수시 포털 수시와(www.susiwa.com)는 9월부터 연세대, 건국대, 동국대 등 총 11개 대학을 대상으로 수시 1차 파이널(FINAL) 논술강좌를 순차적으로 서비스한다.

인문계열은 대치C&A논술 18명의 강사진이 강의하고 자연계열은 고교생 경제논술신문인 생글생글에서 <자연계 논술노트>를 연재 중인 S·논술의 최준원 강사와 <콕 짚는 과학논술>을 쓰고 있는 성열상 강사가 나선다. 또 대치 프린키피아 논술도 참여해 강의한다.

인문계 파이널 강좌는 대학별 총 2~5강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대학별 유형별 특징을 파악하고 해석함으로써 수시 논술 전형에 원서를 냈어도 준비가 부족한 학생들도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강의해준다.

자연계 파이널 강좌에서는 수시 1차 주요 대학들이 대부분 과학논술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그에 맞게 강의를 서비스한다. 기본적으로 수리논술과 과학논술을 분리해 수강이 가능하고, 세부적으로 물리 화학 생물을 다시 나눠 강의하기 때문에 과학과목을 선택해 시험을 봐야 하는 학교들도 수험생이 원하는 과목을 골라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현재 서비스 중인 대학별 전략강좌로 대학별 논술전형의 특징과 합격전략을 살펴보고 파이널 강의로 논술고사 실전 대비를 한다면 9월 말부터 시작하는 논술고사를 잘 준비할 수 있다. 대학당 전략강좌와 파이널 강의를 각각 수강해도 5만원이 채 안 되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강좌를 들을 수 있으니 대학별 논술을 준비하기 전에 꼭 수강해보는 것이 좋다.

인문계 논술을 실시하는 대학 중 고려대, 중앙대, 한양대, 이화여대, 경희대, 건국대 등은 논술에서 수리 문항을 출제하고 이들 대학 외에도 직접적인 수리 문항은 아니지만 논증 추론 형식의 문항들을 출제하는 대학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 수시와 강의 외에 다른 유명 인터넷 강좌 강의도 진행하고 있는 최준원 S·논술 자연계 논술팀장이 단독으로 진행하는 인문수리논술 강좌도 서비스한다. 총 8강 구성으로 강좌 가격은 3만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문 수리에서 필요한 수학 단원은 수열의 원리합계, 조건부 확률, 통계 기본 개념 등이며 제시문의 상황을 이들 수학적 개념과 연결시키는 훈련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인문수리 강좌를 통해 이런 훈련이 충분히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수시1차 건국대 상경계열을 지원하는 학생들은 이 강좌를 수강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신익훈 한경에듀 연구원 shin85@hankyung.com

----------------------------------------------------------------------------------

언어·영어·수리 영역, 핵심 콕 짚는 '알토란 강의'

▨ 적성고사 준비생을 위한 강좌

논술준비가 안 되거나 내신점수가 부족한 학생들은 이를 적성고사로 극복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교과지식과 종합적 사고력, 판단력 등의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혼자서 준비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를 위해 수시와는 언어, 영어, 수리영역으로 강의를 구성해 서비스한다. 언어영역은 영어영역까지 포함해 총 25강으로 구성됐고 수리영역은 총 15강으로 구성돼 서비스한다.

언어영역은 생글생글에 <적성검사로 대학가기> 코너를 연재하는 S·논술 진리영 강사가 언어파트를 담당한다. 이 강의는 올해 출제유형에 맞춰진 문제를 바탕으로 유형별 접근방식을 수험생에게 상세히 알려준다. 또 유형별 핵심개념과 문제풀이 요령을 제시해 준다. 전공적성에서 비중이 큰 어문규정과 어휘력, 독해/사고력 등의 강의를 중심으로 총 21강으로 구성돼 있다.

영어영역은 전공적성을 실시하는 28개 대학 중 16개 학교가 출제할 정도로 비중이 커지고 있는데 이를 위해 대치동 라이머 학원의 정은진 강사가 네 차례 동영상 강의를 제작, 전공적성 언어유형에 출제되는 영어 대비법을 강의한다. 영어 적성고사의 핵심요소만 추려 4강으로 단시간에 효과를 극대화해준다.

수리영역은 전 S·논술 수리대표강사인 유경호 서진학원 원장이 강의를 맡았다. 수학강의 18년 노하우를 15개 강의에 쏟아부었는데 유 원장은 문제를 유형별로 분석하고 학습방향을 정확하게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수학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도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강의를 쉽고 편하게 하면서도 문제풀이 도중 심화이론까지 이해하게 만들어 줘 학습효율을 높여준다.


박진영, 美서 '적자'나더니 99억을…충격

김정은 옛 애인, '성관계' 촬영했다가 그만

'女고생 성폭행' 차승원 아들, 법정 나오자마자

女배우, 알몸으로 '성인영화' 촬영하다…경악

장영란, 한의사 남편과 결혼 4년 만에…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