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온라인, 유저간 대전 활성화 나섰다!

입력 2013-08-30 15:33
수정 2013-08-30 16:17
<p>글로벌 게임 포털 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정통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영웅 온라인'에서 유저간 전투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혈겁시스템' 개편을 실시했다고 30일(금) 밝혔다.</p> <p>'영웅 온라인'은 유저간 대전 시스템인 '혈겁시스템'의 이번 개편을 통해 어느 지역에서나 유저간 대전이 가능하도록 게임 내 모든 지역을 분쟁 지역으로 변경했다. 또, 정파와 사파 간에만 PvP(유저간 대전)가 가능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같은 세력끼리의 유저간 공격이 가능해져 높은 자유도의 전투 재미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p> <p>뿐만 아니라 2명의 유저가 동의 하에 진행하는 '대련', 사냥터에서 상대 세력을 공격하는 '자유' 등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됐던 기존의 전투 방식에서 같은 세력을 공격하는 '강제', 강제 PvP를 당할 시 해당 캐릭터를 공격하는 '반격' 등 총 2가지의 방식이 추가됐다.</p> <p>강제 PvP를 가한 유저는 범죄자 상태가 되어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 능력치가 하락하고 세력에 관계 없이 공격을 받을 수 있으며, 공격을 당한 유저는 해당 캐릭터를 반격할 수도 있다. 또, PvP로 사망할 경우 공격을 가한 상대방의 캐릭터명이 자동으로 저장되는 '복수 시스템'이 추가돼 부활 이후 상대 캐릭터가 위치한 장소에 찾아가 철저한 복수를 할 수 있게 됐다.</p> <p>이와 함께 분쟁 지역에서 상대 세력을 제거하면 명성치를 제공하고, 명성치 순위에 따라 별도의 칭호가 부여되도록 '명예 시스템'도 새롭게 개편했다.</p> <p>'영웅 온라인'의 유기명 개발실장은 '이번 '혈겁시스템'의 업데이트는 게임 내 사냥 및 아이템 강화 이외에 유저간 대전의 재미를 추가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보다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이번 업데이트 이후 전쟁 시스템을 대폭 강화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해 무한 전쟁의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니 '영웅 온라인'의 변화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p> <p>한편, '영웅 온라인'은 올 여름 캐릭터 간 능력치 밸런스를 조정하기 위한 무공 리뉴얼 업데이트를 단행한 바 있으며, 이번 '혈겁시스템' 리뉴얼 등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오랫동안 '영웅 온라인'을 즐겨온 충성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나간다는 계획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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