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사천성, 열흘 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

입력 2013-08-30 12:38
수정 2013-08-30 16:16
<p>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그룹, 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 (대표이사 강루크, 이하 '디즈니')가 모바일 게임 개발사 (주)비알게임즈 (대표이사 송석용)와 함께 출시한 실시간 대전 '디즈니 사천성for Kakao (이하 '디즈니 사천성')'가 출시 10여 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p> <p>'디즈니 사천성'는 지난 20일 카카오톡 게임하기에 출시하자마자 인기순위 상위권에 진입했고, 출시 이틀 만에 아이폰 인기차트 무료앱 순위 1위, 일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 무료앱 순위 4위에 등극하는 등 초반 돌풍을 일으켰다. 이에 힘입어 출시 열흘 만에 다운로드 100만 명을 돌파했다.</p> <p>한편, 디즈니와 비알게임즈는 이번 100만 돌파를 기념하여 신규 캐릭터 추가, 랭킹 시스템의 리그 모드 변경, 아바타 시스템 도입, 유저 의견을 수렴한 UI 변경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p> <p>리그 모드는 비슷한 수준의 실력을 가진 이용자들을 그룹으로 묶어 그 안에서 순위 경쟁을 벌여 보다 많은 경험치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아바타 시스템은 이용자들의 요청을 적극 반영한 것으로, 귀여운 디즈니 캐릭터를 이용하여 자신의 아바타를 꾸미고, 디즈니 아이템을 착용한 아바타가 게임에 다양한 도움을 주는 기능도 추가했다.</p> <p>사천성의 기본 룰을 기반으로 제작된 '디즈니 사천성'은 기존 사천성과는 달리 1분 게임 종료제의 압박감을 덜어주는 '생명 시스템' 도입과 카카오톡 유저 간 최대 4인까지 실시간 대전이 가능한 '함께하기' 모드로 사천성의 재미를 한 단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디즈니의 귀여운 캐릭터들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등 차별화된 재미가 인기의 주 요인으로 분석된다.</p> <p>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의 이근호 이사는 '스토리텔링이 녹아든 디즈니 캐릭터들과 친근하면서도 차별화된 게임 방식이 카카오 플랫폼으로 게임을 즐기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p> <p>비알게임즈의 김찬 이사는 '디즈니사천성 게임은 특히 여성과 어린이를 포함한 남녀노소 모두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향후에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하여 또 다른 국민 게임으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지피레이싱, 사랑의 눈밭 레이싱 한판!

EA-디즈니 '스타워즈' 게임으로 손잡다

글로벌 1위 퍼즐게임, '미키마우스'와 함께 돌아왔다!

실시간 대전 '디즈니 사천성', 카카오 게임 출시

CJIG, 대형 모바일게임 운영대행 릴레이!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경 슈퍼개미 "소문이 많이 나지 않았으면...최대한 오랫동안 혼자 쓰고 싶거든요"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