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넷마블의 '몬스터 길들이기'가 모바일 RPG의 대중화 시대를 활짝 열어젖혔다.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캐주얼 액션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몬스터 길들이기(개발사 씨드나인게임즈)'가 모바일 RPG 장르 최초로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위에 오르며 국민게임 반열에 올라섰다고 밝혔다.
'몬스터 길들이기'는 207종의 몬스터 수집, 캐릭터 성장, 아이템 착용 등 다양한 RPG요소를 쉬운 조작과 자동플레이 지원 등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게임이다.
지난 13일 첫 선을 보인 '몬스터 길들이기'는 출시 일주일도 안돼 인기무료∙신규인기 무료 2위에 올랐고 출시 16일만인 지난 28일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위를 차지하며 파죽의 인기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다운로드 수도 이미 200만 건에 육박하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몬스터 길들이기'의 성과는 이용자 저변 확대가 어렵다고 평가돼왔던 RPG 장르를 대중화시킨 본격적인 계기가 됐다는 데 의미를 둘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몬스터 길들이기'의 1위 등극으로 넷마블은 국내 게임기업 중 최초로 올 해에만 '다함께 차차차', '마구마구 2013', '모두의마블'등 무려 4개의 모바일 게임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위 자리에 올려놓는 신기록을 수립하며 명실공히 국내 넘버원 모바일 퍼블리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o 이용자간 대결 모드 '팀 대전' 추가로 지속적 인기 견인
넷마블은 이런 뜨거운 관심을 보내준 이용자들에게 보다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신규 모드 '팀 대전'을 추가하고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팀 대전'은 비슷한 실력을 갖춘 이용자와 실시간 자동매칭을 통해 대결을 벌이는 이용자간 대결 모드로 전투시작 전 각 몬스터 마다 공격, 방어, 지원의 선택을 통해 전략을 설정할 수 있어 더욱 긴장감 넘치는 대전을 즐길 수 있다.
팀 대전은 일주일 단위로 순위가 갱신되며 순위별로 장비 6성 무기, 방어구, 골드 등의 아이템이 주어진다. 또 참여 횟수에 따라 수정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몬스터 길들이기'는 쉬운 조작과 진일보한 게임성 그리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모바일 RPG 대중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다함께 차차차', '다함께 퐁퐁퐁', '모두의마블' 등을 잇는 넷마블 대표 인기작으로 굳건히 자리매김 해나가겠다'고 밝혔다.</p>
<p>한편 넷마블은 오는 9월 5일까지 'RPG 최초! 국민게임 입성 기념 대박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팝업창을 통해 매일 하루에 한번 게임 관련 문제가 주어지며 정답을 맞춘 이용자 전원에게는 수정 5개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5성급 및 6성급 몬스터 뽑기권을 지급한다.
'몬스터 길들이기'는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넷마블, '몬스터 길들이기' 8월 13일 출시
CJIG, 대형 모바일게임 운영대행 릴레이!
캐주얼 RPG '몬스터 길들이기' 첫 업데이트 단행
다함께 퐁퐁퐁, 신규게임 '모아퐁' 업데이트
호쾌한 액션 RPG '내친구 용팔이' 사전등록 개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