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발광 LED 정류회로를 개발한 ㈜세이브반도체(대표 전영숙)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부여하는 국제표준 품질경영 인증(ISO 9001, 인증번호:13-E-0419-00) 및 국제표준 환경경영 인증(ISO 14001, 인증번호:13-Q-0682-00)을 획득한 데 이어, 공산품의 품질을 인증하는 Q마크를 획득했다.
자연냉각방식 발광 LED 기술을 확보한 이 업체는 조명용 렌즈 개발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방식의 LED 정류회로를 만들어내며 이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한다. 이들이 개발한 발광 LED 정류회로는 직렬 또는 병렬회로 방식이 아닌 정렬방식의 정류회로로서, 발광 LED 자체의 직접 정류회로가 열을 내는 방식이다. 이 기술을 적용할 경우 가로등 전력을 최대 50~60%까지 절약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말한다.
이들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획득한 국제표준 품질경영 인증 및 환경경영 인증은 고객에게 얼마만큼이나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는지 여부를 두고 결정된다. 또한 환경개선을 위한 기업의 노력을 평가하기도 한다. 여기에 국내 우수 제품을 인증하는 Q마크가 더해져 ㈜세이브반도체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감이 커진 상태다.
㈜세이브반도체 판매법인 김정범 회장은 "일반적인 LED 조명인 아닌 새로운 정류 회로기술의 친환경 경영활동을 인정받아 이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좋은 기술로 많은 이들의 생활을 개선해나가는 것이 기업의 목표"라고 밝혔다.
㈜세이브반도체는 현재 동남아, 러시아 등 40개국에 완제품 수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홍콩 등지에 OEM 방식의 제품 공급 및 합작 공장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까다로운 인증을 통과한 특수 기술이 국내 기업의 세계화를 위한 좋은 발돋움이 될 전망이다.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