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내부에 축구장 4배 크기 조경시설
반도건설은 다음달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A-13블록에서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을 분양한다. 지난 4월 성공적으로 분양을 끝낸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에 이어 다시 한번 동탄2신도시 분양에 나선다.
이 아파트(전용 74~84㎡)는 지하 1층~지상 25층 11개동으로 총 999가구로 이뤄졌다. 반도건설은 1차 계약 때 나온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 단지에 도입했다. 색상이나 마감재, 수납장 중 가장 호응이 높았던 제품의 사양 폭을 넓혔다. 주부들의 눈길을 끈 대형 펜트리(부엌 내 수납공간)와 계약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타입의 평면을 한층 더 강화해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번 분양단지의 특징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릴 수 있는 연령별 맞춤교육’이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에 적용했던 교육특화시설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는 설명이다.
단지 주변에는 초·중·고교가 모두 연결된 네트워크형 교육벨트를 꾸몄다. 단순히 학생을 위한 교육시스템에서 더 나아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평생교육’을 테마로 잡았다. 이를 위해 2층으로 만들어진 별동학습관에는 유아를 대상으로 자연친화적인 교육을 하는 ‘숲속어린이집’을 배치했다. 유아와 초등학생의 창의력 향상을 도와주는 ‘수원여대 아이웰센터’ 프로그램을 비롯해 지난 분양 때 큰 호응을 받았던 초·중·고교생을 위한 ‘조선에듀케이션 교육시스템’도 적용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수원여대 평생교육원’ 프로그램을 도입해 바리스타 등 자기 계발을 위한 전문 강좌를 제공한다.
이 아파트는 상업시설과 단독주택지가 가깝고 산이 단지 주변을 둘러싸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크고 작은 공원이 있고 뒤로는 무봉산, 치동천 등이 있어 주거환경이 좋다. 단지 내부에는 축구장 4배 크기에 달하는 약 2만9394㎡ 넓이의 조경과 단지를 가로지르는 약 300m 길이의 에코로드를 설계해 친환경적인 주거환경을 꾸몄다.
동간 거리도 최대 135m에 달한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쾌적하면서도 탁 트인 전망을 느낄 수 있도록 신경 썼다”며 “덕분에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은 동탄2신도시에서 가장 낮은 건폐율(10.99%)을 자랑한다”고 덧붙였다.
교통과 생활편의시설도 충분한 편이다.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KTX동탄역과 가깝다. 학원 병원 카페 마트 등이 들어설 상업지구와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반도건설이 가장 큰 장점으로 내세우는 것은 분양가다. 이 아파트의 분양가는 기존에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됐던 3차 동시분양의 최저 평균 분양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동탄1신도시인 경기 화성시 능동 529의 1에 마련됐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16년 4월이다. 1599-0026
이현진 기자 apple@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박진영, 美서 '적자'나더니 99억을…충격
"오빠! 용돈 600만원씩 줄거지?" 다짜고짜…
류시원 아내에게 친형이 무섭게 내민 칼은…
女배우, 부모님 몰래 '초고속 결혼'하더니…
'성상납 의혹' 맹승지, 황당하다더니 끝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