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트렌드가 주점체인점 창업시장도 변화 시킨다

입력 2013-08-22 17:08
프랜차이즈 다이닝&비어카페 ‘엘리팝’, 세련된 스타일과 트렌디함으로 소비자들의 니즈 만족시켜



성공하는 주점에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언뜻 상술 같은 말이지만, 실상 틀린 말도 아니다. 성공하는 주점은 그만의 매력과 경쟁력을 갖고 있게 마련이다. 때문에 주점을 통해 성공에 이르고자 하는 창업자라면, 성공하는 주점들의 성공 노하우와 기본 공식을 알아두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렇다면 성공하는 주점들만이 가진 매력, 비밀 노하우는 무엇일까? 답은 간단하다. 소비자의 눈높이, 그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다. 갈수록 빠르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며 미처 기대하지 않았던 부분까지 배려한다면, 성공적인 주점창업의 길은 한층 쉬워진다.



세련된 주점 스타일을 표방하며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다이닝&비어카페 ‘엘리팝’의 성공 노하우 역시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하는 전략이다. ‘엘리팝’은 고급 레스토랑과 역동적인 펍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는 믹스 앤 매치 스타일로 고객들의 만족감을 이끌어낸다. 때문에 매장 안의 분위기는 기존 주점 대비 한층 밝고 경쾌하다. 매력적인 2030 세대들의 니즈를 정확히 공략한 똑똑한 전략인 셈이다.



더불어 호프창업 프랜차이즈 ‘엘리팝’은 다양한 외식 메뉴로 눈길을 끈다. 단순히 주류를 보조하는 서브 메뉴로서의 안주 개념이 아니라 훌륭한 일품요리로 손색 없는 안주를 선보이는 것이다. 때문에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패밀리 레스토랑을 찾은 듯한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



‘엘리팝’의 젊고 감각적인 서비스도 고객들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전략이다. 흔하고 익숙한 서비스가 아니라 한층 친절하고 세련된 매장 서비스는 고객들의 섬세한 감성을 충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다.



이에 대해 술집창업 브랜드 ‘엘리팝’ 홍보마케팅팀 이시내팀장은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를 정확히 분석하고 그에 상응하는 전략을 적절히 활용함은 물론,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만족하는 주점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고 전하며, “이 같은 전략이 엘리팝의 성공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