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 없는 밥버거 창업, 더욱 실속 있게 창업하자

입력 2013-08-21 13:57
수정 2013-08-22 15:12
밥버거 전문점 ‘뚱스 밥버거’, 가맹비와 교육비, 로열티 등이 없어 창업비용 줄일 수 있어



소자본창업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창업비용의 부담을 덜 수 있어 시작이 쉽고, 리스크 관리를 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실패 시 타격을 줄일 수 있다. 최근에는 작은 매장에서도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소자본창업 브랜드들이 등장하고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소자본창업이라고 하는 아이템을 살펴보면, 생각보다 많은 자금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라고 말하면서, “따라서 제대로 된 소자본창업을 하고 싶다면, 아이템 자체의 경쟁력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창업비용도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런 면에서 본다면 프랜차이즈 밥버거 전문점 ‘뚱스 밥버거(뚱’s 밥버거)’는 주목할 필요가 있는 소자본, 소점포창업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밥버거라는 요즘 현대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것은 물론, 창업비용의 거품을 확실히 줄였기 때문이다.



신개념 밥버거 전문점 ‘뚱스 밥버거’는 창업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가맹비와 교육비, 로열티 등을 받지 않고 있다. 또한 물품보증비와 포스(POS) 사용료도 받지 않고 있기 때문에 매장운영에 따른 고정비용의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즉, 같은 매출을 올리더라도 더욱 높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게 된다.



‘뚱스 밥버거’의 관계자는 “갓 지은 따뜻한 밥에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넣은 다양한 밥버거를 선보이고 있는데,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어 그 수익성은 증명되었다고 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따라서 뚱스 밥버거는 실속 있는 창업비용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성공창업아이템이다”고 전했다.



신개념 밥버거 전문점 ‘뚱스 밥버거’는 스마트 시대에 발맞춰 카카오톡 창업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카카오톡에서 아이디 ‘ddungsbob’을 친구추가 하면, 자유롭게 창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