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LINE)'과 손잡고 국민 캐주얼 미니게임 '다함께 퐁퐁퐁(LINE PongPongPong)'(개발사 씨드나인게임즈)을 19일 일본시장에 출시했다.</p> <p>전 세계 가입자 2억명 이상을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은 최근 '윈드러너(LINE WIND Runner)', '라인팝(LINE POP)' 등을 일본시장에서 성공시키며 모바일 게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p> <p>지난 2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캐주얼 미니게임 '다함께 퐁퐁퐁'은 현재 1천만 다운로드를 앞두고 있으며, 국내 미니게임 중 가장 많은 27개의 게임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시즌2를 통해 '고양이 육성'이라는 새로운 재미요소를 가미해 출시 후 7개월이 지난 지금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넷마블의 대표 모바일 인기게임 중 하나다.</p> <p>이번 '다함께 퐁퐁퐁' 일본 출시 버전은 6종의 미니게임으로 구성돼 있고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게임종류를 늘려나가 일본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p> <p>넷마블은 쉽고 재미있는 캐주얼 요소로 국내에서 국민 미니게임으로 자리잡은 '다함께 퐁퐁퐁'이 라인의 폭넓은 이용자 층과 만나 일본 현지에서도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p> <p>이번 '다함께 퐁퐁퐁'의 일본시장 진출로 넷마블의 글로벌 시장 공략도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p> <p>넷마블은 라인과 함께 일본을 시작으로 북미를 비롯한 영어권역과 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에서 '다함께 퐁퐁퐁'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p> <p>넷마블 이승원 실장은 ''다함께 퐁퐁퐁'은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을 갖춰 '퍼즐앤드래곤', '캔디크러시사가'처럼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게임'이라며, '하반기에는 '마구마구 2013', '모두의마블', '다함께 삼국지' 등 넷마블의 주요 인기작들도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p> <p>한편, 넷마블은 지난 해부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일본을 포함 북미∙태국∙대만∙인도네시아 등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성공적인 해외사업의 토대를 마련해왔다. 최근에는 터키1위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회사인 조이게임사의 지분 50%를 확보하는 등 신흥시장 공략을 확대해 가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다함께 퐁퐁퐁, 신규게임 '건너퐁' 업데이트
500만 즐긴 '미니파이터', 모바일 사전등록 개시
CJ 넷마블 '말달리자', 'DAU TOP 순위도 달린다'
김종인 대표 '피카코인, 한 달만에 30만 돌풍'
국민 레이싱 '다함께 차차차' 아이폰 질주 개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