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스마트폰 시장이 애플, 삼성, 노키아, 블랙베리, HTC의 춘추시대였다면 2013년 하반기 시장은 가히 전국시대라 할 만하다.
프리미엄폰 시장에서는 아이폰5S와 갤럭시S2, 갤럭시노트3, G2, VU2 등 다양한 제품군이 격돌을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저가 휴대폰 시장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애플이 아이폰C의 출격을 예고한 가운데 삼성전자도 중국 비야디에 저가 스마트폰의 위탁생산을 맡겼다.
절치부심의 노키아, 새로운 전략을 예고한 블랙베리, 점유율 확대를 노리는 HTC, 중국시장의 신흥강자 ZTE, 그리고 중국의 스티브잡스로 불리는 레이쥔의 샤오미까지 대격돌에 가세하는 분위기다. 이런 전국시대의 개막은 날개 꺾인 스마트폰 부품주에 다시 한번 비상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실적개선세가 가장 눈에 띄는 KH바텍을 주목해볼 만하다.
이승원 전문가는 한국경제TV와 함께 ‘딱 한 종목’이라는 온·오프라인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전업 투자가 어려운 직장인이나 초보자를 위해 문자메시지 서비스(SMS), 전화자동응답(ARS), 오프라인 강연회를 통해 유망 종목과 투자 전략을 소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금융아카데미 와우파(www.wowfa.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02-535-2500)로 문의하면 된다.
와우파 증권강사 이승원 대표
이승원 전문가는 한국경제TV와 함께 ‘딱 한 종목’이라는 온·오프라인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전업 투자가 어려운 직장인이나 초보자를 위해 문자메시지서비스(SMS), ARS, 오프라인 강연회를 통해 유망 종목과 투자 전략을 소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금융아카데미 와우파(http://www.wowfa.
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02-535-2500)로 문의하면 된다.
▶ "공공분양 막차 타자"…LH, 하반기 1만여가구 공급
▶ [빌딩 투자 ABC] 거래액 클수록 세금·수수료 부담…부대비용 감안 투자계획 세워야
▶ [분양 현장 포커스] 천안 청수 꿈에그린, 종합행정타운 배후 주거지로 각광
▶ [우리동네 리포트] 전주시 효자동, 관공서와 금융회사 자리잡은 '전주의 맨해튼'
▶ 꺾이지 않는 전셋값 상승세…서울 0.13%↑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