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는 13일, 2분기 연속 사상 최대 매출 경신이라는 의미 있는 분기 실적을 발표했다.</p> <p>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에 따른 2분기 실적은 매출액 662억 원, 영업이익 86억 원, 당기 순이익 89억 원을 기록했으며, 전 분기 대비 매출은 11%,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각각 93%와 70% 수직 상승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p> <p>특히, 한발 앞선 투자와 축적된 서비스 노하우로 경쟁력을 갖춘 모바일게임 부분 매출은 439억 원을 달성하며, 전 분기 대비 20% 상승해 비중확대를 통한 성장을 주도했다.</p> <p>2분기에는 ▲일본 '라인' '윈드러너'가 꾸준한 상승세로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으며, ▲신작 출시 효과를 통한 모바일게임들의 성과를 기반으로, ▲온라인 매출의 밑거름인 '미르의 전설'의 안정적 흐름이 더해져, 매출 구조를 다변화하는데 성공했다는 분석이다.</p> <p>여기에,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며, 향후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2분기 중국 '360'사와 '윈드러너' 파트너쉽 체결 및 모바일게임 '달을삼킨늑대'의 '텐센트'와 계약을 진행해, 중국 대륙 공략을 시작으로 글로벌 거점 확대를 계속해나간다는 계획이다.</p> <p>또한, 하반기에는 본사의 개발력을 집약한 완성도 높은 신작들로 국내외 게임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고, 시장 지배력과 영향력을 강화해나간다.</p> <p>7월말 선보여 상승 지표를 보이고 있는 '아틀란스토리'를 시작으로, 하반기 기대작 '달을삼킨늑대', '히어로스리그', '천랑' 등 게임성 짙은 자체 개발 모바일 신작들과 온라인게임 '이카루스'도 정식서비스를 앞두고 있어, 당사의 중장기적인 수익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p> <p>해외시장에서는 ▲'페이스북'을 통한 북미 시장 공략을 시작을 앞두고 있으며, ▲대작 온라인게임 '천룡기'와 '로스트사가'로 세계 최대 온라인게임 시장 중국 시장 확대, ▲일본 '라인'을 통한 후속작 출시 및 일본 법인의 모바일게임 직접 서비스 등의 해외 진출 경로 확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가 더욱 가시화 될 것이다.</p> <p>회사측은 '2013년을 기점으로 위메이드가 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을 아우르며 두터운 성장세를 계속해오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공격적인 국내외 게임 시장 공략으로 성장을 이어나가며, 시장 흐름을 주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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