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액션 온라인 게임 '엘소드'의 올 여름 해외 진출이 눈에 띄게 늘었다. 지난 6월 KOG 미국법인 KOGGAMES를 통해 남미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한 것에 이어, 7월에는 브라질, 영국, 스팀에서도 '엘소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브라질 최대 퍼블리셔인레벨업과 계약을 체결한 '엘소드'는 브라질 최대 애니메이션 행사인 Anime Friend Expo에서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방송 인터뷰 및 현지 유저들과 간담회 등을 하며 큰 반응을 얻었다.
이미 독일을 포함한 유럽 5개국에 엘소드를 서비스 하고 있는 KOG는 게임포지를 통한 영국 진출로 영어버전의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영어구사자 비율이 높은 타 유럽국가 (북유럽 등) 유저들까지 엘소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엘소드'는 지난 24일 일일 방문자가 5,400만 명 이상의 거대 플랫폼인 스팀에 채널링을 시작하면서 미국에서 동시 접속자 1만명을 기록하였다. 7월에는 작년에 이어 2번째로 대만 2013 바하무트 게임 대상에서 동상을 수상할 만큼 해외에서 더욱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한국에서 오픈 한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5만을 달성할 만큼 탄탄한 입지를 구축해온 '엘소드'가 전세계적으로 확장되면서 불과 6년 사이에 전세계 16개국, 유럽 전역, 아메리카 전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였다. 현지에 맞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하며, 애니메이션 풍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 플레이로 '엘소드' 이용자의 지속적인 유입과 충성도를 높였기 때문이다.
엘소드 해외 총괄팀장은 '새로 오픈하는 국가마다 많은 게이머들이 기대해주시고 관심 가져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며 '아직도 해외 여러 국가에서 엘소드를 서비스 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앞으로도 '엘소드'의 재미를 세계 곳곳에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엘소드'는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빠른 속도의 게임진행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는 점에서 현재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대만, 홍콩, 중국, 브라질, 유럽,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KOG측은 지속적으로 해외 시장을 중점적으로 공략해 유저층을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엘소드, 대만 '바하무트 게임 대상' 동상 수상
엘소드, 신규 캐릭터 '엘리시스' 지금 바로 즐겨봐!
엘소드, 국내 최대 모자 멀티숍 '햇츠온'과 만났다!
엘소드 '붉은 기사단' 대구에서 성공적인 출정식!
엘소드, 더 높은 곳을 향해! '하이퍼 액티브' 업데이트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