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물놀이는 물론 스파, 휴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리조트 워터파크가 인기다. 국내 주요 힐링리조트인 리솜포레스트(회장 신상수)는 올해 초 '숲속의 스파'를 표방한 '해브나인 힐링스파(HAVE9)'을 오픈해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사계절 내내 워터파크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리솜리조트 리솜스파캐슬 '천천향'은 국민 보양온천으로 지정되어 ‘물’ 좋기로 유명하다. 두 곳 모두 서울에서 90이면 닿을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손때가 묻지 않은 무공해 자연에서 치유의 효과를 높인 컨텐츠로 무장한 해브나인 힐링스파는 한방, 아쿠아, 에코, 키즈힐링 등 9가지 테마로 약 30여 가지의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스파시설은 크게 성인용 힐링스파존, 패밀리용 아쿠아플레이존, 찜질스파존, 노천 포레스트존 등으로 구분된다.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아쿠아플레이존에는 유수풀, 키즈슬라이드, 피톤치드키즈스파탕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스파를 즐기고 난 후에는 숲 체험도 가능하다. 자연체험교육과 휴양을 접목한 '에코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 산책로와 리솜리조트 둘레길을 엮은 1.4km 구간의 힐링코스를 숲 전문가와 함께 걸으며 피톤치드, 알파파 등 자연에너지를 몸 속 가득히 흡수할 수 있다. 육아에 지친 엄마들을 위해 '해브나인 뷰티스파(Beauty spa)'의 피톤치드 테라피와 한방 스페셜케어도 추천한다.
충남 덕산의 리솜리조트 리솜스파캐슬 천천향은 물 좋기로 소문난 워터파크로 전 업장에 100% 천연 게르마늄 온천수를 매일 공급하여 건강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게르마늄 온천수의 경우, 아토피 피부를 가진 아이들에게 좋고, 신경통, 관절염, 성인병 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특히 온천수는 매 시간 새롭게 교체 공급되며, 자동여가장치를 통해 수질관리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엄마들을 위해 자녀 양육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수압마사지 바데풀과 20여 개의 다양한 스파탕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스릴만점 슬라이드 시설(마스터블라스터, 튜브슬라이드, 스피드슬라이드)과 급류파도풀(토렌트리버), 키디풀, 유수풀 등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기와한방탕, 클래식탕, 캔들스파탕은 엄마들에게 인기. 이외에도 물놀이 후, 편히 쉴 수 있도록 무료찜질방 '사랑채'를 연중 운영 중이며, 어린이를 위한 키즈카페, 전용벤치 등 가족을 위한 쉼터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
한편, 충북 제천의 리솜리조트 해브나인 힐링스파는 지역민의 경우 30%, 제휴카드 10% 할인 혜택이 있으며, 오후 4시 이후 입장 시 3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충남 덕산의 천천향은 대전 충남 지역민이거나 오후 5시 이후 입장할 경우, 40% 할인된 요금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