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피부 후유증? 열받은 피부 온도를 내리자

입력 2013-08-08 14:10


[뷰티팀] 역대 최장 기간이라는 49일간의 장마가 끝나자마자 무더위를 피해 이른 휴가를 다녀온 사람들이 많다.

휴가를 떠날 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물이 있는 바닷가나 워터파크. 시원한 물속에서 물놀이를 하다보면 무더위를 잠깐 식힐 순 있지만 작열하는 태양에 피부가 노출되는 것은 결코 피할 수 없는 법.

피부를 강한 햇볕에 장시간 노출시키면 강한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 때문에 피부 내부의 온도가 올라가 피부 노화가 촉진된다. 그러므로 휴가를 다녀온 후에도 하얗고 맑은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휴가를 다녀온 후 피부 온도를 낮추는 에프터 케어에 반드시 신경 쓸 것.

바캉스 에프터 케어는 열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과 늘어진 모공을 다시 조여 주는 것 두 가지에만 집중하면 된다. 깨끗한 피부 유지를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바캉스 에프터 케어 방법을 알아보자.

뜨거운 햇볕에 열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자



step1. 스킨이나 토너를 이용해 피부를 가볍게 진정시키기

햇볕 속 자외선에 장시간 피부가 노출되면 피부 속 열기로 인해 가벼운 화상의 위험이 있는 것은 물론 피부가 예민해져 쉽게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피부 온도를 식혀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를 식혀주기 위해서는 우선 피부 진정 기능이 있는 토너나 스킨을 이용해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주자. 햇빛에 피부가 오래 노출돼 화끈거림이 심하다면 화장솜에 토너나 스킨을 충분히 적신 후 화끈거리는 부위에 30초가량 올려놓으면 진정효과를 볼 수 있다.

step2. 속까지 열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자

피부를 속까지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잠들기 전 피부 진정효과가 있는 크림을 얼굴에 발라주자. 사용 전 30분정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사용하면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뜨거운 햇볕에 노출된 피부는 매우 민감해져있는 상태이므로 유해성분이 함유되어 있거나 유분이 함유된 리치한 제형의 크림을 사용하면 자칫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다.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 피부진정효과가 있는지, 오일프리 제품인지 체크한 뒤 사용할 것.

step3. 벗겨지는 피부, 억지로 뜯어내지 말자

오랜 시간 피부가 햇볕에 노출되었다면 피부 표면이 부분적으로 벗겨질 수 있다. 이때 벗겨진 피부를 억지로 잡아 뜯거나 거친 스크럽 알갱이가 있는 클렌징폼으로 벗겨내려 하면 더 큰 상처로 번질 수도 있으므로 가만히 놔두면서 피부에 지속적인 수분과 진정효과를 주며 자연스럽게 탈각될 수 있도록 하자.

>> 뜨거운 햇볕에 열 받은 피부진정을 위한 에디터 추천제품



1 불가리안 로즈 90% 토너

장미의 여왕이라 불리는 불가리안 로즈가 90% 함유되어 피부에 보습감을 주며 알로에 베라잎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인 토너

2 튜브 워터 볼륨 아쿠아 젤 크림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가벼운 젤 타입의 텍스쳐가 피부 온도의 불균형을 컨트롤 해주며 오일프리, 저자극 포뮬라 성분으로 자극 없이 피부를 진정시키는 크림

늘어진 피부모공을 조여주자





피부가 어느 정도 진정이 되었다면 뜨거운 태양에 늘어진 모공을 다시 타이트하게 조여 주는 관리가 필요하다.

step1. 팩으로 모공을 쫀쫀하게 조여주자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여주고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것은 바로 화산재.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화산재 성분이 함유된 팩을 이용해 관리해주면 바캉스 후 늘어진 피부를 다시 타이트하게 조여 줄 수 있다.

step2. 토너로 피부결 정돈해주기

팩을 이용해 모공을 조여 줬다면 세안 직후 토너를 듬뿍 묻힌 화장솜을 이용해 피부결을 정돈해주며 남아있는 피부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주자. 이때 모공 수렴효과가 있는 성분이 함유된 토너를 이용하면 늘어진 모공 관리에 효과적이다.

step3. 잠자는 시간까지 철저하게 피부를 케어하자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진 달팽이 점액 여과물은 바캉스 에프터 케어에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여과물의 끈끈한 성분이 피부 속까지 활력 있게 가꾸어 주므로 모공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바캉스 에프터 케어의 마무리로 달팽이 점액 여과물 성분이 함유된 크림을 피부에 듬뿍 바르고 숙면을 취하자. 잠들어 있는 동안에도 피부를 속부터 케어해 모공이 늘어지지 않도록 관리할 수 있다.

>> 무더운 날씨에 늘어진 모공을 조여 줄 에디터 추천제품



1 포어 클리어링 화산송이 마스크

청정 제주도의 화산재와 각종 식물성 추출물이 피지와 노폐물 흡착에 도움을 주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인 팩

2 모히또 펀치 포어 토너

모히또의 주성분인 라임이 모공 속 노폐물이 막아 모공 수렴효과를 도와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어주는 토너

3 올인원 스네일 리페어 크림

달팽이 점액 여과물 92% 함유로 신속하게 피부를 케어해주며 베타-글루칸, 펩타이드, 녹차 추출물 성분과 함께 모공이 늘어나지 않도록 케어한다.

(사진출처: 씨스타 ‘러빙유’ 뮤직비디오 캡처, 미즈온, 모델: 장은서/ 헤어&메이크업: 라뷰티코아)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백년의 유산’ 심이영, 굴욕 없는 반전 뒤태

▶ 김예림 복근, 과감한 포즈에 시선집중 ‘치명적 매력 발산’

▶ “속옷도 ‘힐링’이 대세!” 힐링 언더웨어를 주목

▶ 이효리 직찍, 패셔니스타의 귀환 “시크하고 섹시해”

▶ 김민희 시사회 패션 “블랙 앤 레드, 역시 패셔니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