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얼굴은 조화와 균형이다. 눈, 코, 입이 예뻐도 기본 골격이 조화를 이루고 있지 못하면 아름다워 보이지 않는다. 반대로 이목구비가 조금 덜 예뻐도 윤곽이 표준을 이루고 있을 때는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혀 보인다. 우리나라 여성들이 선호하는 얼굴 골격은 귀에서 턱으로 흐르는 선이 갸름하고 부드럽게 이어지는 달걀형의 얼굴이다. 하지만 동양인의 특성상 골격이 강하고 사각턱인 얼굴이 많다. 강한 얼굴 골격을 부드럽게 바꿔주는 수술에 대해 알아본다.
사각턱 축소와 V라인 성형귀 밑의 턱뼈가 직각을 이루듯 각이 지면 얼굴이 크고 인상이 강해 보인다. 사각턱을 축소하면 얼굴 윤곽이 부드러워지며 목이 길어 보이는 효과도 있다. 수술은 턱 밑의 피부를 절개하여 턱뼈를 깎은 뒤 절개한 피부를 봉합하는 방법과 입 안을 절개하여 턱뼈를 깎는 방법이 있다. 요즘처럼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대부분 입 안을 절개하는 방법을 이용한다.
사각턱 수술 시 턱끝이 넓다면 턱끝을 함께 좁혀주는 것이 좋다. 사각턱과 넓은 턱끝을 함께 줄여주는 수술이 흔히 말하는 V라인 성형이다. V자의 아래 꼭짓점이 얼굴에서는 턱 끝에 해당된다. 턱끝이 넓으면 얼굴형이 U자 형태가 되면서 턱이 무거워 보이기 쉽다. 턱끝은 아래턱 끝을 3등분 한 후 가운데 부분의 뼈를 제거하고 모아 좁히는 수술로 줄일 수 있다.
수술 후 일정시간 동안은 금식을 해야 한다. 금식 시간은 개인별로, 수술 난이도별로 달라질 수 있다. 음식 섭취는 물부터 시작하며, 우유, 미음, 죽 등 단계적으로 바꾸게 된다. 수술 후 약 2주간은 딱딱한 음식보다는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먹는 것이 좋다.
억세 보이는 인상 교정, 광대축소술광대뼈가 동그랗고 적당히 솟아 있으면 얼굴에 입체감이 생기고 생동감이 있어 보인다. 그러나 튀어나와 보일 정도면 나이도 들어 보이고 억세 보이기 쉽다. 광대가 옆으로 튀어나온 경우 얼굴 면적이 넓어져 실제보다 커 보이기도 한다.
광대뼈가 과도하게 튀어나온 경우 광대축소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광대축소술은 광대뼈를 깎아내는 수술이 아니라 절골하여 뒤로 밀어 넣는 수술이다. 광대가 앞으로 튀어나온 경우 앞쪽에서 밀어 넣어 줄이고, 옆으로 큰 경우 가운데 부분으로 모아주는 식이다. 수술 후에는 전체적으로 얼굴이 작고 갸름해 보이며 강해 보이던 인상이 부드러워진다. 상대적으로 낮아 보이던 코가 높아지고 윤곽이 살아나면서 얼굴의 입체감이 살아나기도 한다.
수술은 앞쪽 광대뼈는 입 안으로, 옆쪽 광대뼈는 귀 앞쪽 피부를 작게 절개한 후 이루어지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 수술시간은 2~3시간 내외이며 수술 후 3개월 정도까지는 수술부위에 충격이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대표원장은 “요즘은 여성은 물론 남성 역시 각지고 강한 얼굴보다는 부드러운 계란형 얼굴을 선호하는 편이다”라며 “얼굴뼈를 조작하는 수술은 다소 난이도가 높으므로 신중히 생각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 영화 '포 그레이터 글로리' 스틸컷)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기상청 “대구 주황색 하늘, 폭염과는 무관한 빛 산란현상” ▶ 한글 배우신 어머니의 시 "나한테 태어나 고생 많았지" ▶ 미술관의 흔한 비누 '아까워서 어떻게 문질러?' ▶ 청소년 가출 원인 1위 ‘성적비관’보다 ‘가정불화’ ▶ [포토] 주상욱-문채원-주원, 기대되는 삼각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