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파티게임즈(대표 이대형)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SNG '해피스트릿 for kakao'가 지난 2일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순위 1위,주말(4일~5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순위 3위, 구글플레이스토어 인기순위 5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이는 게임이 출시된지 2주일만에 이뤄낸 성과다.
회사측은 이번 성과가 인기 SNG '아이러브커피'와의 크로스모션 마케팅으로 인해'해피스트릿 for kakao' 특유의 감성적인 게임성이 유저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피스트릿 for kakao'를 다운 받아 레벨을 올리면 '아이러브커피'캐시가 발급돼 신규 이용자 가입을 유도했고이용자들에게 힐링의 느낌을 주는 '해피스트릿 for kakao'만의 감성이 통했다는 것.
파티게임즈퍼블리싱사업실 관계자는 '이번 크로스모션으로 신규 이용자들이 많이 가입했고 잠재 유저까지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해피스트릿 for kakao'의 성공적인 런칭으로퍼블리셔로서 역량을 입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해피스트릿 for kakao'는지난해 미국, 일본, 호주, 캐나다 총 4개국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2012 올해의 베스트 앱(App Store Best of 2012)'을 수상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직접 마을을 꾸미고 캐릭터의 옷을 입히는 등 아기자기한 구성이 특징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퍼즐바리스타' 신규유저 25배-매출 18배 껑충
파티게임즈 8곳 PC기증 '세상과 소통 발벗고 지원'
확 달라진 아이러브커피, 탤런트 김우빈 등장
'아이러브커피' 게임업계 첫 직상장한다
[카톡 게임 1년] 금싸라기 '네이버 웹툰-카카오 게임'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