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하기 전 ‘이것’만 체크해도 어려 보인다?

입력 2013-07-25 09:00
수정 2013-07-25 10:19


[라이프팀] 일산에 사는 박정연(29세, 직장인) 씨는 외출할 때마다 넓은 이마를 가리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넓은 이마가 콤플렉스인 박씨는 머리숱이 적은 편이어서 앞머리를 내려도 이마가 가려지지 않아 고민이다. 귀여운 느낌의 당고머리나 우아한 분위기의 올림머리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없어 스타일링도 제한적이다.

이에 그는 친구 결혼식을 앞두고 큰 결심을 했다. 넓은 이마 걱정을 없애기 위해 헤어라인 교정술을 상담 받고자 한 것. 모발이식센터로 잘 알려진 강남 압구정 제이케이 성형외과를 찾은 박 씨는 고민해오던 부분에 대해 질문하며 궁금증을 해결했다.

탈모로 인해 이마가 벗겨지지 않더라도 넓은 이마가 외모적인 콤플렉스인 박씨와 같은 경우가 의외로 많았던 것. 이러한 경우 모발이식을 통해 헤어라인을 디자인해 이마를 좁힐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어려 보이고 싶은 이들이 관심을 갖는 헤어라인 교정술은 모발이식과 같은 방법으로 수술이 적용되고 관리방법 또한 같으며 탈모치료보다 훨씬 효과적이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지나치게 헤어라인을 내리게 될 경우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므로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헤어라인 교정 후에는 자신에게 어울리도록 디자인된 헤어라인으로 인해 자신감 있게 이마를 드러낼 수 있다 것이 장점이다.

최근 들어 베이비페이스 열풍으로 인해 동안 성형수술과 더불어 헤어라인 교정술도 함께 주목 받고 있다. 이마가 각진 경우 남성적으로 보이거나 나이 들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헤어라인으로 교정하면 인상이 달라지는 효과가 있다.

또한 부드러운 이미지와 얼굴이 작고 어려 보이는 효과는 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에 면접을 앞둔 취업 준비생들도 관심이 많다. 이처럼 헤어라인 교정 후에 부드러운 이미지와 함께 얼굴이 작고 어려 보이기 때문에 남녀를 불문하고 찾는 이들이 다양한 것.

제이케이 성형외과 김명철 원장은 “모발이식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도 헤어라인 교정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헤어라인 교정은 미용적인 측변이 강하기 때문에 정교한 디자인과 단일모를 최대한 좁은 간격으로 이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사진출처: 영화 ‘하우투 루즈 프렌즈’ 스틸 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김종학 PD 사망, 고시텔서 숨진 채 발견 ‘충격’

▶ 빅스 공식사과 “전범기 논란, 편집 없이 공개…죄송”

▶ ‘설국열차’ 시사회 공개 후 호평 “할리우드를 이겼다”

▶ 이경규 딸 공개, 붕어빵 부녀 '걸그룹 못지않은 미모~'

▶ [포토] 소이현 '옷이 자꾸 흘러내리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