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라인'이 드디어 출시 약 25개월엔 가입자 2억 명을 돌파했다.</p> <p>NHN 계열사인 라인주식회사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는 2011년 6월 출시됐다. 2013년 4월 가입자 1억 5000만 명을 돌파했다. 이후 지난 21일 전세계 가입자수 2억 명을 돌파했다.</p> <p>라인은 모바일 기기나 PC를 통해 가입자들끼리 무료로 음성통화 및 메신저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일본에서 시작해 동남아시아 젊은 층을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가 늘었다. 또한 동아시아 지역 외에도 인도와 필리핀 등의 다른 아시아지역 에서도 이용자가 증가했다.</p> <p>이후 전세계에서 지속적으로 이용자가 급증했다. 유럽의 경우에는 스페인, 남미에서는 브라질•멕시코•콜롬비아•아르헨티나•페루 등지에서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이들 지역에서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2013년 1월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한 지 불과 6개월 만인 지난 7월 21일 전세계 가입자 2억 명을 달성하게 됐다.</p> <p>또한, 구글 플레이에서 라인 안드로이드 버전이 지난 18일 1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구글 플레이에서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한 앱은 총 26개로 그 중 구글 연동 서비스 앱 및 시스템 앱을 제외하면 12개이다.</p> <p>
라인은 가입자 수 2억명 돌파를 기념하여 23일부터 7일 간 친구 초대 시 인기 유료 스티커를 최대 5개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신규 가입 시 추첨을 통해 라인 캐릭터 인형 2000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http://campaign.naver.com/line2event)</p> <p>라인은 앞으로도 세계 각국에서 현지 맞춤형 공식 계정 및 스티커 로컬라이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8월 21일에는 일본 도쿄의 마이하마 앰퍼시어터에서 'Hello, Friends in Tokyo 2013' (http://line.naver.jp/event/2013/ ) 컨퍼런스를 개최한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라인 팝, 출시 12일만에 1000만 다운로드 돌파
라인 팝, 2개월만에 전세계 2000만 다운로드
'모바일' 집중 NHN, 한게임 결국 쪼갠다
라인 게임 16종, 누적 다운로드 1억 금자탑!
NHN 자회사 라인, 2014년 말 일본 상장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