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주식 고충 처리반 Q&A] 락앤락 2만7000원에 사 손실 많이 봤는데…

입력 2013-07-21 15:02
수정 2013-07-21 15:05
3만원선이 매도시점…장기투자도 할 만


Q.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인 락앤락을 2만7000원에 사서 많은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손절매하는 편이 나을까요, 중기적으로 보유해도 될까요.

A.실적이 좋은 종목을 과거 주가 흐름에 비해 낮은 가격에 매수했다면 장기 투자를 권합니다.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이 늘었지만 락앤락 주가가 최근 큰 폭으로 하락한 것은 국내 시장 매출이 급격히 줄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난해보다 올해 실적은 나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제공하는 증권사들의 평균 실적 추정치만 보더라도 올해 락앤락의 영업이익은 893억원,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710억원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지난해 영업이익 721억원,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 599억원보다 크게 늘어난 수치입니다.

락앤락은 동남아 시장에서 고속성장이 기대되며 지난해 단행한 지역법인 구조조정의 효과도 올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기업 내재가치 측면에서 장기 투자를 고려한다면 충분히 보유할 만한 종목입니다.

기술적 분석 측면에서는 최근의 상승세를 유지한다면 3만원 근처에서 강한 저항이 예상됩니다. 매도 시점 역시 3만원 수준에서 고려하기를 권합니다.

추세 강준혁


▶ 가격 안정성에 인프라 갖춘'1·2·3차 시리즈' 아파트 봇물

▶ [분양 현장 포커스] 용인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골프장·수영장에 사우나도 갖춰

▶ [펀드 주간 수익률] 중소형주 펀드 선방…브라질 주식형 6% 수익

▶ 옛 아파트형 공장 지식산업센터, 경매 시장서 '귀한 몸'

▶ [지식산업센터 입주 ABC] 사용량 조절 가능 개별 냉난방…업무용 빌딩보다 관리비 덜 들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