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웹 비즈니스 시대, 디바이스 최적화가 중요

입력 2013-07-18 14:00
수정 2013-09-09 10:25


IOS와 안드로이드, 모바일 윈도우 등 모든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멀티 모바일웹 제작이 중요…



#1. 개인병원을 운영하고 하고 있는 의사 A씨(37세, 남)는 고객유입 효과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모바일웹을 PC 홈페이지의 연장선으로 생각해 전문적으로 제작하지 않고,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곳에 맡겼다. PC 홈페이지가 잘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웹이 제작되면 더욱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그 반대였다. 모바일 홈페이지가 기기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되지 않아 고객들과의 소통을 불편하게 했다.



#2. 프랜차이즈 본사 마케팅팀에 근무 중인 B씨(34세, 남)는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을 통해 고객유입 효과와 함께 가맹사업에 탄력을 준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모바일 시대가 된 만큼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에 많은 신경을 썼는데, 투자한 만큼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고 비싼 가격에 전문업체에 맡겼다. 하지만 그 결과는 기대 이하였다. 가장 큰 문제점은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매우 복잡하다는 것. 모바일 홈페이지 이용 편의성이 떨어져 접속하는 사람은 많으나, 소통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제 모바일은 고객유입과 매출증대의 새로운 매커니즘이라고 할 수 있다. 모바일웹 비즈니스 시장의 가치는 누구나 다 알고 있으며, 이를 영업전략으로 사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모바일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어떠한 모바일 홈페이지가 고객유입 효과를 높여주는지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다.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전문업체 ‘심야공방’의 윤정은 차장은 “모바일웹 제작은 가격이 아닌 기술력에 의해 그 효과가 결정된다”라고 말하면서, “작은 액정화면에서 웹사이트를 보기에는 많은 제약이 따르기 때문에 기기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될 수 있는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져야 한다”고 전했다.



덧붙여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편의성을 높여 소통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하고, 최신 기능 업데이트도 자유롭게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웹 제작 전문업체 ‘심야공방’에서는 HTML5 플랫폼을 사용해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멀티 모바일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다. 한번의 제작으로 아이폰(IOS), 안드로이드, 모바일 윈도우, 일반PC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연동이 되는 것은 물론, 자동으로 싱크로율을 맞춰주므로 어떤 액정화면 크기에서도 깨지지 않고 최적화된 모바일웹을 보여준다.



또한 기존의 정적인 모바일웹을 벗어나 화려하고 역동적인 모션효과를 구현한다는 것도 ‘심야공방’의 기술력이라고 할 수 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고 쉽고 편리하고, 최신 기능 업데이트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도 차별화된 점이다. 우수한 사용성은 수 많은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성공사례를 통해 증명됐다.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전문업체 ‘심야공방’의 김도겸 대리는 “업종 특성에 따라 맞춤형 제작지원을 하고, 높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사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