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 '2013 오감만족 K-Heritage 전통문화 체험행사' 연다

입력 2013-07-17 09:58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후원하는 한국문화재보호재단이 다음달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중구 필동 '한국의 집'에서 '2013 오감만족 K-Heritage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헤리티지 카드 충전액의 일부를 한국문화재 보호재단에 전통문화 발전기금으로 기부한다.

14주년 헤리티지 카드로 모금하는 목표 기부액은 1000만 원이며, 스타벅스는 이번 전통문화 체험행사 후원을 통해 커피와 함께 우리 전통문화의 향기를 더욱 특별하게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주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커피와 어울리는 한국 전통다과 만들기 체험, 오방색 화전· 다식과 함께 즐기는 커피 시음, 판소리 인간문화재 안숙선 명창과 경기민요 인간문화재 이춘희 명창 등이 출연하는 공연관람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그 중 한국 전통다과 만들기 체험행사는 이미경 대한민국 전통음식 명인이 진행한다. 계피를 대신해 스타벅스의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커피를 넣은 오방색 화전과 약식, 백설기 등의 메뉴 소개를 통해 우리 전통음식과 커피와의 조화를 제안한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 女직원, 가슴파인 옷 입고 男동료 앞에서

▶ 아내에 변태적인 성관계 요구했다가…경악

▶ "집 사면 바보" 30대 男, 전셋집 살더니 결국

▶ 17세 女, 교복 찢으며 나체 사진 찍더니…

▶ 그루폰, 충격적인 '대국민 사기' 들통나자…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