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은 17일 유아이디가 독보적인 기술적을 바탕으로 올해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1만원에서 1만3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B'를 유지했다.
정규봉 신영증권 연구원은 "유아이디는 스퍼터(sputter) 기술을 바탕으로 한 산화인듐주석(ITO)코팅 전문 기업으로 해당 분야에서 경쟁사가 전무할 정도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양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중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시장 성장의 최대 수혜주"라고 밝혔다.
최근 중국, 인도의 스마트폰 시장이 급부상 하면서 중가(中價) 스마트폰 시장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고, 유아이디가 관련 수혜를 입을 것이란 관측이다. 삼성전자가 중가 스마트폰 전략모델에 '셀타입 커버글라스일체형(G1F)', '커버글라스완전일체형(G2)' 방식을 채용하고 있는데 이들 제품에는 유아이디의 ITO코팅이 압도적인 비중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정 연구원은 전했다.
아울러 태블릿PC 시장은 장기적인 성장국면에 진입하고 있어 유아이디의 고성장세가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유아이디의 배면코팅(PLS)이 애플과 삼성전자를 비롯한 대부분의 태블릿 PC에 채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9.6%, 19.7%씩 증가한 694억원, 193억원으로 추산했다.
그는 "올해 실적 전망치는 사상 최고 수준"이라며 "삼성전자의 중가 스마트폰 출하량과 글로벌 태블릿 PC 신모델 출시 일정에 따라 추가적인 실적 증가도 기대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그루폰, 충격적인 '대국민 사기' 들통나자…
▶ 17세 女, 교복 찢으며 나체 사진 찍더니…
▶ 女직원, 회사에서 가슴파인 옷 입고 볼펜 줍자…
▶ 정선희, 남편과 사별 이후 어떻게 사나 봤더니
▶ 男 초등생, 방에서 남몰래 은밀한 행위…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