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주1회 수업으로 학사학위 취득 가능해져…주말특별 학사학위 취득과정

입력 2013-07-16 16:34

경제적 여건 또는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대학 진학을 포기했던 이들이 늦게나마 학업의 꿈을 이루려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은 ‘주말특별 학사학위 취득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의 주말특별 학사학위 취득과정은 평일에 회사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생계와 자기계발을 위한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차원에서 개설됐다. 토요일 주 1회 수업만으로 대학교 졸업장을 얻을 수 있는 과정으로, 수업은 매주 토요일 주 1회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20분까지 진행된다.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4 년 과정 총 140 학점, 전문대학교 졸업자는 2 년 15 주 동안 총 84 학점, 대학교졸업자(타전공)는 전공 48 학점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수여받게 된다. 이후 대학원 진학과 학사편입에 있어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자격을 가진다.

학생들은 중앙대학교 총 동문회 가입, 중앙대학병원 할인 혜택, 중앙대학교의 우수한 강사진, 사회저명인사 초청특강 운영, 중앙대학교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13학년도 2학기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의 주말특별 학사학위 취득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다. 모집 학과는 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세 곳이며, 학급당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입학원서 접수는 오는 26일까지며, 중앙대학교 지식산업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 작성 후 출력하여 제출하면 된다. 별도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고등학교졸업자 제외), 주민등록등본 1통, 반명함판 사진 2매를 지식산업교육원 행정실로 우편 제출해야 한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