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약 앞장서는 NHN, '대국민 절전운동'

입력 2013-07-16 14:05
수정 2013-07-16 15:08
<p>NHN이 에너지 절약에 앞장선다.</p> <p>NHN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관리공단과 8월 31일까지 공동으로 에너지 절약에 대한 공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p> <p>네이버는 메인 페이지와 캠페인 특별 페이지 등을 통해 전력난 위기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절전방안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전력난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절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다. 우선 네이버는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 로그인 창 아래에 특별공간을 마련하고, 전력 수급 비상 발령 시 경보 배너를 노출할 예정이다. 예비전력이 300만KW 미만으로 떨어지는 '주의' 경보 발령 시부터 '경계', '심각' 단계발령 시, 이를 이용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서 경보 발령을 공지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행동요령도 제공할 예정이다.</p> <p>또한, 절전 공익 캠페인 특집페이지를 마련하고, 실시간 전력 사용량 정보, 가정에서의 가전제품 절전방안, 에너지 관련 용어 설명 등 전략과 절전에 대한 제반 정보를 제공한다. 동시에 대국민 절전운동 '100W줄이기, 올 여름 착한 바람' 캠페인에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통로도 마련했다. 김상헌 NHN 대표는'이번 캠페인이 이용자들에게 현재 전력난, 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네이버는 에너지절약 캠페인 뿐 아니라, 다양한 공공기관과 여러 단체들과 함께 공익 목적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p> <p>한편, NHN은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2010년부터 지속 참여하고, 사옥, IDC 등 회사 건물을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구조로 건축하는 등 에너지 절약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p>

NHN 엔터테인먼트-네이버 분할 '새로운 출발'

공인중개사협-네이버-다음, 상생협력 MOU 체결

더 똑똑해진 검색왕 '네이버', '검색어간 관계' 추론

네이버 검색 ''대법원 판례 정보' 어렵지 않아요!'

코빅-네이버 TV 캐스트, '뉴페이스 개그맨 찾아요!'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