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는 빙과류 설레임이 출시 10년만에 10억 개 이상 팔렸다고 16일 밝혔다.
설레임 매출은 매년 평균 500억 원 수준. 이는 빙과업계 전체 1위 품목인 월드콘(연매출 700~800억 원)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 것이다.
설레임은 기존 튜브형 제품이 갖고 있는 한계를 극복하고 맛·형태·디자인 등을 고급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포장 입구에 열고 잠그기 쉬운 마개를 부착해 적정량을 편리하게 짜먹을 수 있도록 하는 등 휴대성과 보관성을 살린 점도 주효했다고 롯데제과는 설명했다.
설레임 라인에는 최근에 바나나맛이 추가되면서 밀크, 커피, 쿠키앤크림 등 4종으로 늘어났다.
롯데제과는 올해 설레임 매출이 지난해보다 1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기존 아이들이 먹는 것이란 인식이 강했던 튜브형 빙과류 분야에서 포장을 고급화해 성인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만든 것이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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