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은 15일 에스원에 대해 지난 2분기 양호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추정되고 분기 기준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목표주가는 7만9000원을 유지했으나 투자의견은 상승 여력을 감안해 '매수'에서 '트레이딩바이'로 하향 조정했다.
정대로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에스원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2%, 4.1%씩 증가한 3070억원, 347억원으로 추산된다"며 "상품판매 부문 매출 호조와 시스템보안 부문 비용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매출 성장을 위해 지연됐던 수익성 개선이 현재 비용구조 개선 작업을 통해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풀이했다.
아울러 영업이익은 지난 1분기를 기점으로 분기별 연속 개선이 가능할 것이란 관측이다.
하반기에는 아파트, 원룸 등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통합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상품 '세콤홈블랙박스'와 자회사 시큐아이의 실적 성장 등이 긍정적인 포인트로 꼽혔다.
그는 "국내에서 높은 시장 지배력을 보유한 에스원은 추가적인 사업기회 확보에 대한 높은 가능성을 바탕으로 일정부분 프리미엄 부여가 정당화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男 초등생, 방에서 남몰래 은밀한 행위…충격
▶ 공무원, 女비서와 '혼외정사' 파문 일으켜…
▶ 정선희, 남편과 사별 이후 어떻게 사나 봤더니
▶ 아내에 변태적인 성관계 요구했다가…경악
▶ 여친 가방 떨어뜨리자 '콘돔'이…발칵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