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제리너스커피, ‘바리스타 체험존’ 열어 교육기부 동참

입력 2013-07-12 15:12

정통 에스프레소 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대표 노일식, www.angelinus.co.kr)가 12일부터 14일까지 킨텍스(경기도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2013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에 참가, 교육기부에 나선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청소년 및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에스프레소의 의미, 추출방법, 응용 음료 제조 실습 등 커피가 만들어지는 전반적인 과정을 전문 바리스타를 통해 배우고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보며 잠재된 가능성을 일깨울 수 있도록 돕는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지난 6월에도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지역산업 발전과 대학생 인재 양성을 위해 전국 8개의 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장학금 기부와 입사 희망 시 서류전형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폭넓은 교육기부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의 바리스타 체험존 운영을 통해 바리스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미래 한국의 커피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적인 인재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2회를 맞는 ‘2013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며 기업, 대학, 공공기관 및 연구소와 협회 등 총 190여개 기관이 참여해 유·초·중등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창의적 교육활동에 활용할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정선희, 남편과 사별 이후 어떻게 사나 봤더니

▶ 아내에 변태적인 성관계 요구했다가…경악

▶ 여친 가방 떨어뜨리자 '콘돔'이…발칵

▶ "장윤정 母, 돈줄 끊겨 같이 죽자며…" 깜짝 폭로

▶ 성동일, 출연료 얼마나 받길래…깜짝 고백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