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금호터미널, 고객 불편 현장에서 즉시 해결…고객만족 1위

입력 2013-07-10 16:59
수정 2013-07-11 13:11
금호터미널(유·스퀘어)이 ‘2013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속버스터미널 부문에서 고객이 가장 만족하는 기업 1위로 선정됐다.

이로써 금호터미널은 2010년 처음 고속버스터미널부문이 신설된 이후 4년 연속 서비스 품질 지수 1위를 기록하게 됐다.

금호터미널은 안내센터에 24시간 근무자가 상주하여 고객의 불편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고, 전화 안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고객편의를 위해 우체국, 은행, 경찰지원센터 등을 터미널 내에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시로 반영하고 있다. ‘아름다운 서비스 실천’ 교육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협력업체 평가를 통해 전체적인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유·스퀘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는 고객들이 느끼는 해당 서비스의 품질을 나타내기 위해 매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하는 지수이다.

올해는 고객과의 대면 서비스가 이뤄지는 총 29개 부문 120개 기업·기관을 선정한 후, 작년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모든 조사원이 신분을 숨기고 터미널과 지점, 매장 등을 방문해 시설환경, 인사, 복장, 용모, 경청태도, 친절성 등 11개 항목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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